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삼삼팔 Jan 21. 2022

무서운 꿈이었다


깨어나 생각하니 무서운 꿈이었다.


한치의 망설임 없이 한치의 흔들림도 없이 그저 바라보고 그저 믿고 그저 기뻐하고 그저 행복해하다가. 결국 단 한걸음의 망설임 없이 한 곳 만을 보며 죽음으로 걸어 들어가는 꿈.


오늘의 꿈 안에서 나는 죽었다. 사실 알고 있던 죽음이었다. 왠지 그럴 것 같았다. 남들이 보는 앞에서 성큼성큼 걸어 나아가다 맥없이 무너져 내리며 죽었다. 그런데 그 냉정한 군중 속에, 그 차가운 사람들 속에 내가 바라던 시선은 없었다. 내가 죽었다는 걸 알아주기를 바랐던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분명히 여기 있었는데, 아니 분명히 본 것 같은데, 분명 나를 바라보고 있었는데? 없구나, 없구나, 없네, 아 이제 영영 모르려나, 나는 알려줄 수가 없는데 하며 죽었다. 오래 아프려나 오래 속상하려나 걱정하며 죽었다. 죽는 순간까지도 나는 멍청하게 마음 아프게 죽었더랬다.




매거진의 이전글 그리워, 그 시간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