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큰빛 May 30. 2023

김큰빛 오늘의 고찰

유튜브 김현정의 뉴스쇼


유튜브엔 정말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와 영상이 올라오기에, 한번 발을 딛게 되면 헤어나올수가 없다.

유튜브를 보는 것에도 선택과 집중이 매우 중요시 된다.

오늘은 우연히 막노동 아버지 노태관님의 스토리를 영상으로 접하게 되었다.

영상 중간에 어버이날 아버지를 폄하하는 아들의 편지가 등장하는데, 내가 실제 이와 같은 경험을 당했더라면 정말 억장이 무너지는 느낌이었을 것이다. 그런데 주인공 노태관님께서는 그것을 어찌보면 성장의 원동력으로 삼아 더 나은 아버지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셨고 결국 두 아들을 서울대에 입학시키는 결과를 만들어내셨다.

나에게 이런 스토리는 꽤 자극적이었고, 그 과정 또한 굉장히 궁금했기에 영상의 처음부터 끝까지 집중을 할 수 밖에 없게 되었다.

오늘 출근길 나의 오전은 막노동을하면서 본인은 물론 두 아들까지 변화를 이끌어낸 엄청난분의 스토리로 채워졌다.

미래의 나는 어떤 아버지의 모습을 하고 있을까? 현재의 삶에 불만족을 느끼면서도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진 시간을 하염없이 흘려보내진 않았는지 되돌아보게 되었다. 그동안의 나의 관성에 젖은 삶을 견뎌내고 번뜩이는 순간을 맞이하게 되는 그 때를 얻어내기위해 오늘 한줄 끄적여 본다.


https://youtu.be/Le-uputoBLo

매거진의 이전글 휴일의 노량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