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 경쟁사, 소비자 분석 Framework
브랜드 수립에서 정답은 없다. 환경과 상황에 따라 접근하는 방법은 다양하고 그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여기서 언급하는 브랜드 수립 방법은 수많은 방법 중의 하나다. 반드시 이 방법을 따라하거나 적용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여러분의 힘듦을 알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하는 바램으로 진행 과정들을 넣었다. 글로 작성하다보니 구두로 전달하는 것과는 매우 다름을 느낀다. 이번 기회로 글로 전달하는 것이 훨씬 더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부족한 나의 필력과 전달력으로 인해서 오해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든다. 이외에 여러가지 모자란 부분들은 여러분의 양해와 이해를 구한다.
프로젝트 시작부터 최종 결론까지 자료를 찾고 분석하고 논의하는 지난한 과정이 그려진다. 당신이 조금이라도 수월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각 장표의 프레임워크를 넣었다. 뻔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느낄수도 있지만, 당신이 생각한 것 중에 놓친것을 상기시켜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브랜드 수립을 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