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경험흔적 Oct 03. 2024

제로베이스 CX스쿨 과제 4주차

<신규 이벤트 피드백>

4주차 과제

신규 가입 이벤트 고객 경험 및 관점에서 수정 사항 생각해보기


'ZEBA앱 신규 가입 이벤트'의 수정 사항을 약관, 앱화면, 매뉴얼 기준에서 생각해 보았습니다.


디스클레이머


1. 약관

1) 전체적으로 명칭 통일 필요

- 가입한 유저, 신규 가입자 → 신규 가입자

- 초대한 사람, 사용 유저 → 기존 사용자

- 포인트, 금액 → 포인트 or 적립금


2) docs 내용 중 '대상' 부분을 명확히 할 필요

변경전: 제바 사용 유저가 전달한 코드를 통해 가입한 유저

변경후: 제바 사용 유저가 전달한 코드를 통해 가입한 유저 및 기존 사용유저 (두 대상 모두 500p 지급 받으므로)


3) '안내'의 첫번째 문구, 구체적인 대상 명시 필요

제바 신규 가입자가 가입 24시간 안에 초대한 사람의 코드 입력 시, 모두에게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 신규 가입자와 초대한 사람 모두에게 등


4) 구체적인 기간 명시 필요

변경전: 회사 상황에 따라 금액 변동 혹은 서비스 종료될 수 있습니다.

변경후: 회사 상황에 따라 금액 변동 혹은 서비스 사전 공지 없이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5) 앱화면에서 이벤트 기간 명시 누락



첫 앱화면
마이페이지


2. 앱화면

1) 첫 앱화면에서 [친구 초대 코드 입력] or [친구 초대 코드 입력하고 회원가입 하기] or 배너 등이 대상 회원에게 잘 인지될 수 있도록 [log in] 메뉴 바로 하단에 배치하면 좋을 듯 함. 


2) [친구 초대 코드 복사하러 가기] 메뉴 클릭 시 랜딩된 페이지가 '마이페이지'인 경우, [친구초대 이벤트] 메뉴를 클릭해야 하는데, 일괄적이지 않은 문구로 혼선 야기 예상 됨.

[친구 초대 이벤트] 메뉴 이름을 [친구 초대 코드 복사하기]와 같이 일괄적으로 수정하거나, 마이페이지 랜딩 없이 한 번에 친구 '친구 초대 코드 복사하기 페이지'로 바로 랜딩되도록 수정하면 좋을 것 같음.

(추가Q) '친구 초대 코드 복사하기' 메뉴는 기존 사용자가 사용할 메뉴일텐데, 로그인 화면은 어느 단계에서 표출되는지? [친구 초대 코드 복사하러 가기] 메뉴 클릭 시 또는 코드 복사 후 등


3) 디자인 측면: ZEBA의 볼드한 로고가 화면의 비중을 너무 많이 차지하는 것 같아 가독성이 저하 됨. 배치 변경, 팝업화면, 아이콘 추가 등으로 진행하려는 이벤트가 부각되었으면 함.



3. 매뉴얼 (추가로 정립해 놓을 규정 제안)

1) 적립된 포인트의 유효기간, 사용범위, 사용방법 등

2) 가입 24시간 내로 코드 입력했으나 일시적인 오류로 이벤트 참여가 되지 않았을 경우, 소급 적용 범위

3) 부적절한 참여의 예시 및 범위






과제후기

직원이기 이전에 우리도 어떠한 서비스의 사용자인 만큼, 평소에 사용자의 입장에서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습관을 자연스럽게 가지면 좋을 것 같다. 단순히 '어딘가 불편하네' 라고 지나가기 보다는 '이러한 사유로 이러한 부분이 불편하다' 라고. 

'피드백' 하는 것은, 타인에게 나의 생각과 느낌을 공통의 언어로 표현해서 전달하는 능력이 중요해 보인다.

매거진의 이전글 제로베이스 CX스쿨 4주차, 내용 정리 (4/1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