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특강
최종 수강 후기
드디어 커리큘럼의 마지막 강의를 수강했다. 그 동안 CX스쿨 덕분에 시장의 전반적인 상황, 분위기, 예시, 현업 용어, 시스템, 트렌드 등 많은 정보를 인풋할 수 있었다. 이제는 내 갈 길 가면서 아웃풋을 잘 내봐야지. 강사님들의 소중한 노하우를 나눠 받은 만큼, 내 상황과 목적에 맞게 잘 응용하고 싶다.
*좋았던 점: 여러가지 예시로 간접 경험을 해 볼 수 있었음, 현업을 맛볼 수 있는 과제들.
*아쉬운 점: 할부금액.. 여기서부터는 내몫이다.. ;D
강의요약
면접, 태도가 전부다.
[10] 면접 특강
<나만의 답변 만들어 놓기>
CX가 어떤 직무인지 알고 있나요?
CX와 CS 차이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1. 면접꿀팁
- JD 꼼꼼하게 보기(기업이 원하는 방향성/인재상이 담겨 있는 중요한 글)
- 기업 분석을 CX 관점으로 하는 방법(앱정보에도 잘 나와있음, 앱리뷰: 현재 회사에 대한 고객 voc를 미리 볼 수 있는 좋은 창구)
- 대답은 구체적이고 나의 능력을 나타낼 수 있도록, 마무리까지 완벽하게
(ex)
a. 네! 할 수 있습니다 -> 네! 저는 실제로~
b. 작성한 포트폴리오 사례+다른 사례도
c. 마무리 질문은 꼭! -> 관심 표현 ☞ 면접관님이 생각한 해당 직무에 잘 어울리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지 역질문하는 방법, 매우 좋은 것 같다.
d. 마지막으로 자신감!
2. 면접관이 뽑고 싶은 사람
- 일에 열정이 느껴지는 사람: CX 직무는 브랜드에 애전이 있어야 가능한 직무
- 변화 혹은 도전적인 업무를 겁내지 않는 사람: 어느 상황이 발생할지 모르는 직무이다보니 유연한 사고가 필요
- 소통이 잘되고 즐거운 사람: 타부서와 소통이 많은 업무 특성상 몇마디만 나눠도 소통이 잘되고 즐거운 사람이 필요
- CX에 대한 직무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본다
3. 자주하는 질문들
-고객 경험이란 무엇이라고 생각?
-불만족/개선한 경험이 있나요?
-우리 회사 서비스/제품에 대한 경험이 있나요? 있다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혹은 자주 사용한 기능은 무엇인가요?
-고객 응대시 실수한 경험이 있나요?
-성격의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 부정적인 답변을 해야할 경우, 포장하지 않고 솔직하게 답변하고, 개선 포인트or개선하고자 하는 노력을 하고 있음을 함께 보여주는 것이 중요.
이 글은 제로베이스 CX 스쿨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