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정하고 가방 고르기 - 디자인
가방을 처음 보고 우리가 구매까지 하는 데 있어서 가장 큰 부분이 어떤 것일까 생각해 보니.
당연 외적(外的)인 것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중 브랜드의 이미지가 크다고 생각해요.
대형브랜드 혹은 브랜드의 이미지가 좋다고 좋은 가방일까요?
그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지하철을 타고 가다 보면 이와 같은 비슷한 가방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 가방들이 과연 좋은 가방일까요?
맞습니다.
그러나 누군가에는 좋지만 누군가에는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그 차이를 느끼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브랜드만 보고 덜컥 구매 후 막상 써보니 화려해 보이기 위한 불필요한 기능들로 인해
불폄함을 준다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일 것입니다.
모든 가방을 선택할 때에 있어
브랜드의 파워보다는 사용 용도를 생각해 보고 고르는 습관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가방 디자이너는 디자인을 하기 전 특정 사용자를 생각하여 가방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예를 들어, 파티에 가기 위한 럭셔리한 가방, 회사에 가기 위한 비즈니스가방, 여행을 떠나기 위한 여행가방, 동네 슈퍼나 가볍게 산책에서 쓸 수 있는 토트백처럼 다양한 종류의 가방을 사용자에 편의를 생각하여 디자인할 것입니다. 그렇기에 모두에게나 완벽한 가방은 없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가방을 구매하기 원하신다면, 로고만 보고 제품을 판단하기 보다 디자인에 조금 더 집중하여 가방을 찾아보거나, 직접 매장에 방문해서 마음에 드는 가방을 착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좋은 가방을 선택하는 안목을 키우는 방법이었습니다.
: 여행 및 가방에 관심 있는 분들은 인스타그램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다음이야기
> 이전이야기
사진출처 :
https://aaronweiss.tumblr.com/post/99320142233/blindnyc-blind-consumerism-in-nyc-created-by
https://m.mustit.co.kr/product/product_detail/46212099
https://www.musinsa.com/mz/community/view/5409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