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커홀릭에서 벗어나 건강한 쉼을 실천하는 4가지 방법
바쁘게 일하는 사이, 우리는 어느새 나도 모르게 워커홀릭, 일 중독에 빠진 자신을 발견하기도 합니다.
“달리는 말에 채찍질한다”는 말처럼 자신을 몰아붙일 때도 많은데요.
더 많은 성과와 발전을 강조하는 우리 사회의 분위기 속에서 이런 워커홀릭 경향은 긍정적으로 평가받곤 합니다.
하지만 길게 보면 워커홀릭은 몸과 마음의 건강을 해치고, 자신만 아니라 팀원, 가족처럼 주변 사람들에게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런 워커홀릭, 일 중독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을 잘 지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번 칼럼에서는 다음의 내용을 다루었습니다.
워커홀릭 자가진단 및 워커홀릭의 부정적 영향
적절한 쉼의 중요성과 긍정적 효과
건강한 쉼을 실천하기 위한 4가지 구체적 방법
후기를 통해 독자이신 리더분들도 “내가 워커홀릭이 아닌지 돌아보게 되었고, 이번 기회로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말씀들을 나눠주셨네요.
글을 통해, 강의를 통해 개인과 조직이, 더 나아가서는 우리 사회가 조금 더 건강하고 안정적으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돌보는 방향으로 변화되었으면 하는 게 제 소망인데요. 제가 이 일을 하는 궁극적 목표이자 비전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여러분들의 몸과 마음은 어떤지 한번 돌아보시면서, 혹시 쉼 없이 달려오기만 하진 않았는지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잘 일하는 것만큼이나 잘 쉬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고, 일상에서 쉼을 실천하실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
칼럼 전문 읽기:
https://leadership.hunet.co.kr/journey/library/article/422?guid=c29288de-a4a3-49c3-8506-af49e9c7756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