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trl Magazine Mar 11. 2022

주간 액기스 뉴스 모음.zip

2022년 3월 4일~2022년 3월 10일

'BTS RM도 참전' 예정됐던 포켓몬빵 열풍  
지금 SNS와 커뮤니티에서 최고 인기인 주제는 '포켓몬빵'입니다. 1999년 처음 출시돼 단종과 재출시를 거듭한 포켓몬빵은 지난 2월 23일 약 5년 만에(삼립에서 나오는 것으로는 16년만) 재출시가 됐는데요. 출시와 동시에 정말 불이 나게 팔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포켓몬빵을 사기 위해 '오픈런'도 벌어지고 있으며, 출시 이후 각종 SNS에는 연일 수천 건의 구매 인증샷이 올라오고 있으며, 방탄소년단의 RM도 자신의 SNS에 '제발 더 팔아주세요'라는 글을 남겨 포켓몬빵 열풍에 동참하기도 했죠.

이처럼 포켓몬빵이 인기를 모으는 이유는 빵 안에 동봉된 '띠부띠부씰' 때문입니다. 총 159종에 달하는 띠부띠부씰을 모으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포켓몬빵을 대량으로 구매하고 있으며, 중고거래까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를 두고 전문가들은 90년대, 2000년대 초반에 어린 시절을 보낸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향수 때문이라고 분석하기도 하지만, 이는 절반만 맞는 이야기입니다. 사실 포켓몬스터는 2021년 전 세계 모든 IP프랜차이즈를 통틀어 가장 높은 매출액을 달성한, 현재도 최고의 인기 브랜드거든요. 즉, 포켓몬빵은 그냥 그 자체로도 많은 콜렉터들의 수집욕을 자극할만한 아이템인 셈이죠. 포켓몬빵의 인기는 이미 예정된 것이었습니다. 



숨통 트인 공연업계 3, 4월 줄줄이 콘서트
아직 오미크론이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정부 대책은 슬슬 그 이후 단계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해외 국가들의 사례로 비추어볼 때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이 정점을 찍으면 팬더믹 사태가 종식될 것이라는 예상하에 거리두기 단계를 슬슬 완화하고 있는 것인데요. 이 덕에 공연업계도 점점 숨통이 트이고 있습니다. 실제로 사실상 오프라인 공연을 개최하지 못하게 했던 집합 인원 제한이 완화되고, 좌석 띄어 앉기도 사라지면서 3, 4월에 많은 단독 콘서트가 예고되고 있는데요. 당장 이번 주만 해도 방탄소년단과 윤하, 소란, 원필, 김희재 등이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며, 4월에는 선우정아, 소유, 크래비티 등이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다만, 아직까진 방역 지침이 완전히 해제된 것은 아니라서 공연장 내 마스크 착용과 입장 시 열 체크 등은 준수해야 하며 함성 역시 여전히 금지이지만, 그 이외의 방역수칙은 모두 주최사의 재량에 따르고 있습니다. 이제 페스티벌만 재개된다면 공연계는 완전히 부활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마이클 조던 NFT가 나옵니다!
연예인은 아니지만(아니 영화배우는 맞지 않나?) 도저히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이름이 NFT에 등장했습니다. 바로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의 NFT가 출시된다는 소식인데요. 해당 NFT는 1990년대 시카고 불스에서 6번째 우승했던 마이클 조던의 활약상을 담고 있다고 해요. 총 1만 10개의 NFT가 발행되고, 가격은 개당 2.3 SOL(솔라나, 9일 기준 한화 약 24만 5000원)로 책정됐습니다. 이번 NFT는 마이클 조던과 그의 아들 제프리 조던이 주도하는 솔라나(SOL) 기반 팬 참여 웹3 플랫폼 에어(HEIR) 출시를 앞두고 이용자들을 모으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에어(HEIR)는 2022년 중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작가의 이전글 AI와 알고리즘은 너무 과대평가 됐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