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바보의 잠재의식 3

15. 잠재의식을 작동시켜라.

by 백승헌

무조건 꿈꾸거나 신념을 가졌다고? 성취가 일어나지는 않는다.

오래전 한 헛똑똑이 청년은 “신념의 마력”책을 읽으며 꿈꾸고 상상했다. 시각화하여 신념화하는 것만으로 큰 성공을 할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이었다. 그는 매일 꿈꾸고 상상했다. 거울을 보며 매일 수 십 번을 성공한다는 구호를 외쳤다. 그 청년은 20년을 하루도 빠지지 않고 꿈꾸었으며 상상했다. 결과는 어땠을까?

그는 여전히 변하지 않는 현실 앞에서 좌절하고 절규했다.

꿈을 꾸는 것만으로는 부족했던 헛똑똑이의 2%, 그것은 무엇이었을까?

한국의 서점가를 강타한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를 비롯하여 ‘시크릿’등의 책들은 과연 좋은 효과가 있을까?

지금도 여전히 그 책들은 서점에 꽂혀 있다. 그런데 그 책들은 과연 잠재의식을 작동시켰을까?

백만 부 넘게 팔린 책도 있었지만 부의 지각변동은 없었다. 주변에서 그런 책으로 부자가 되었다는 말을 들은 적도 없다. 단지 그들은 책 마케팅에 성공했을 뿐, 독자들의 삶을 변화시키지 못했다.

그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 그들 작가들은 이렇게 말한다.

‘잠재의식이 제대로 발동하지 않았다.’

그들의 논리대로 라면 옹색한 변명이다. 그들이 잘못 알고 쓴 것을 모르는 것이다.



간절하게 부자가 되기를 원하는 그 어떤 독자가 최선을 다하여 집중하지 않았겠는가?

오래전 한 헛똑똑이 청년도 목숨을 걸고 시각화를 했고 신념화를 했었다. 그 시절 그런 류의 책들이 베스트셀러가 된 이유는 수많은 헛똑똑이 청년들의 현실이 너무 힘들었기 때문이었다.

그들 중 간절하지 않은 사람은 한 명도 없었을 것이다. 하지만 그 책들은 헛똑똑이 청년들의 삶을 바꿔줄 수 있었는가? 전혀 변화시키거나 바꿀 수 없었다.

아마 그런 류의 책들을 읽어본 분들은 모두가 공감할 것이다. 혹자는 아직도 여전히 그 책들의 논리가 정확하고 과학적이었지만 자신이 제대로 못했다고 생각하기도 할 것이다.

그렇지 않다. 근본적으로 그 책들이 문제가 있었다. 그것은 잠재의식을 발동하면 무조건 성공한다는 헛똑똑이의 오류이다. 헛똑똑이가 가장 쉽게 하는 실수나 오류가 그런 논리와 주장들이다.

그 책들이 지닌 근본적인 오류는 체질에너지가 없다는 사실이다.

그 저자들은 헛똑똑이의 관점에서 일방적인 주장만 가득 실은 것이다. 시각화를 하고 신념화는 체질에너지가 약하면 절대로 이뤄지지 않는다.

체질에너지가 없다면 시각화나 신념화가 될 수 없고 창조적 에너지가 작동하지 않는 것이다.

바보의 성공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체질에너지이다.

헛똑똑이가 현실과 논리를 생각할 때 바보는 우직한 에너지로 실행한다. 체질에너지가 강력하여야 잠재의식이 발동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바보의 잠재의식의 작동은 강력한 체질에너지가 있어야만 하는 것이다.



‘2%의 성공에너지가 제대로 작동되었을 때, 꿈이 이루어진다.

바보의 잠재의식을 발동하는 원동력은 2%의 체질에너지에서 비롯된다. 그 어떤 꿈이나 상상도 체질 에너지가 없으면 작동하지 않기 때문이다. 수많은 유튜브의 성공 전도사들을 보면 알 수 있다. 그들이 잠재의식의 힘을 강조하는 것을 보면 그것을 더 확실하게 느낄 수 있다.

극소수 잠재의식을 발동시켜 성공한 사람들은 바보의 에너지가 있었다.

그들은 헛똑똑이가 아니었다.

눈은 반짝거리고 빛났으며 뇌는 독서와 사색으로 최적화되어 있었다.

나름대로 성공했다고 자부하는 사람들 중에 헛똑똑이는 찾아볼 수가 없었다. 그들 중에서 무기력하거나 눈에 힘이 없는 사람은 없었다.

그들은 바보의 우직스러운 에너지로 현실적 성취를 일 구워냈다. 바보의 우직한 에너지라는 그 공통점이 잠재의식을 발동하게 한 것이다.

그렇다면 잠재의식이나 현재의식을 나누기 전에 먼저 체질에너지부터 논해야 합당하지 않겠는가?

바보가 잠재의식을 발동하는 힘은 체질에너지가 강하기 때문이다.

우직하고 단순하게 꿈꾸는 대로 돌직구를 날리는 그 힘이 잠재의식을 발동시킨다. 그런 즉각적인 체질에너지만이 실행력으로 나타난다.

바보의 강한 에너지가 지속적으로 꿈꾸고 상상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 것이다.



잠재의식의 발동원리

1. 체질에너지를 강화하라.

2. 구체적인 꿈을 설정하고 상상하며 전력질주하라.

3. 현실적인 목표를 정하고 시각화하며 실행에 옮기라.

4. 일상의 루틴을 목숨 걸고 지켜라.


잠재의식의 발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실행이다.

그중에서 핵심은 루틴이다. 꿈꾸고 상상하여 시각화하는 것은 생각일 뿐이다. 꿈은 어떤 경우에도 구체적인 실행을 통해서만 이뤄진다.

그렇기 때문에 잠재능력의 발동을 알고 싶다면 자신의 루틴을 살펴봐야 한다. 루틴이 잘 지켜지고 관리된다면 잠재능력은 발동하고 있는 상태이다. 하지만 루틴이 없고 생활이 불규칙하다면 잠재능력은 잠을 잔다고 보아야 한다. 현재의식이 잠재의식과 일치하려면 루틴이 반드시 다리가 되어야 한다.

잠재능력을 발동시키려고 하지 말고 루틴을 관리하는 것이 빠르다. 현재의식과 잠재의식을 연결하는 것은 루틴이다. 루틴에 열정을 다하고 완벽하게 습관이 된다면 잠재능력은 발동되는 것이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보이지도 느낄 수도 없는 잠재능력을 어떻게 발동하겠는가?


KakaoTalk_20230820_103740188.png


28 체질의학에서 잠재의식은 두뇌에너지의 상태를 나타낸다.

잠재의식은 해부학적으로 보면 두뇌의 대뇌반구에서 구피질에 해당된다. 이는 신피질의 현재의식과 구피질의 잠재의식이 체질을 통제하는 사령탑으로서의 기전이다. 이 두 개의 의식은 서로 혼재되거나 동시에 작용하기도 한다.

단지 잠재의식은 현재의식과 달리 의식적인 구별을 할 수가 없다. 잠재의식은 의식할 수도 없고 생각대로 조절할 수도 없다. 현재의식을 통해서만 작동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잠재의식은 두뇌에너지가 부족하거나 약하면 전혀 작동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뇌는 현재의식을 중심으로 하는 에너지 시스템을 지니기 때문이다.

따라서 체질에너지가 강하지 않으면 잠재의식을 발동할 수 없고 실제로 작용을 하지 않는다.

만약 잠재의식을 발동하고 싶다면 우선 체질에너지부터 강화해야 한다.

체질에너지가 강하지 않으면 두뇌에너지를 강화할 수 없고 잠재의식을 발동할 수 없기 때문인 것이다.

그런데 헛똑똑이들은 잠재의식을 생각만 하면 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KakaoTalk_20230820_103802566.png


늘 꿈꾸고 상상했던 한 헛똑똑이 청년의 이야기는 나의 과거이다.

실제 나는 신념과 성공에 관한 책을 무수하게 읽었고 실행하려고 했다. 또한 부자와 성공에 대한 책을 쓰면서 수없이 많은 사람을 인터뷰하며 그들의 성공비결에 귀를 기울였다.

그러나 책에 쓰인 그대로의 비결로 성공한 사람을 보지 못했다. ‘부자체질, 가난한 체질’을 집필하며 인터뷰한 부자들은 그런 류의 책에서 말하는 그 방법과는 거리가 멀었다.

그들 중 상당수는 잠재의식이라는 것 자체를 몰랐다. 그런 책에 대해서도 관심이 없었다.

단지 그들의 공통적인 성공비결은 실행력과 루틴이었다. 강력한 루틴으로 잠재의식을 일깨운 것이었고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낸 것이었다.

그들 크게 성공한 사람들은 바보들이었고 체질에너지를 강화한 사람들이었다.

그들은 바보였고 체질에너지가 강력했기 때문에 우직하게 그들의 꿈을 현실화한 것이었다. 그들은 체질에너지를 끌려 올려 바보의 잠재의식을 일깨워 위대한 성취를 이루어냈던 것이다.

keyword
이전 14화14. 바보의 잠재의식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