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백승헌 Sep 06. 2024

4. 귀 통증에 침술과 어포메이션?

침술의 치료와 어포메이션(확정적 질문)은 강력한 힘이 있다.

올해 초에 5개국 언어를 프리토킹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나는 베트남어를 독학해서 통역사 시험을 쳐서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영어와 중국어는 매일 오디오북을 듣는다. 영어는 오디오북이나 팝 캐스트를 들을 수 있으면 전 세계 사람과 다 소통이 된다. 

나는 4개국 언어면 충분할 줄 알았다. 그런데 여기는 유럽인 환자 중에서 프랑스인이 압도적으로 많아서 문제가 생겼다. 그들 중 상당수가 영어를 잘 못 한다는 점이다. 그렇다고 구글 번역기를 돌릴 수는 없다.

자연스럽게 프랑스어를 배우기로 결심했다. 


그 결정 이후에 하루 루틴으로  최소 4시간 이상 귀에 이어폰을 듣고 있다. 

아침과 저녁 운동 시간에 이어폰을 귀에 꽂고 다닌다.  이어폰을 꽂고 다니면 언어습득에는 좋지만 귀는 괴로운 신호를 보낸다. 이미 여러 번 귓속이 아팠지만 그때마다 침으로 치료를 했다. 그런데 오늘 아침에는 조금 심한 통증이 느껴졌다. 나는 다시 귀와 연결된 신장과 방광의 경락치료를 했다. 

침 치료는 언제나 기적을 일으킨다. 침을 맞으면 통증이 가시는 것이 확실히 느껴진다.

하지만 뭔가 미진한 느낌이 들었다. 바로 그 순간 어포메이션(Afformations이 떠올랐다.  

어퍼메이션(affirmation)은 확언과는 뜻이 조금 다르다. 어포메이션(Afformations)은 어퍼메이션(affirmation)의 확언과 영어의 ‘형성(formation)’을 결합한 신조어이다. 

‘확정적 질문’이라는 의미로 ‘힘이 나는 질문’이 건강과 삶을 바꿀 수 있는 것이다. 

              


어포메이션의 구체적인 4가지 원리

1. 인간의 망상활성계(RAS)에 질문을 던지면 뇌는 답을 찾기 위해 자동적으로 반응하고 행동이 일어난다.

2. 미래에서 확정된 질문을 현재에 던지면 뇌는 그 답변을 위해 검색엔진을 가동하며 삶을 변화시키게 된다.

3. 질문이 뜬금없는 기대가 아니라 구체적인 현실에 기반하면 뇌는 확장하는 답을 찾고 동력을 일으킨다. 

4. 무의식 깊숙이 확언과 확정적 질문을 던짐으로써 인간의 무의식 신경계에 입력되어 자동행동을 유발한다.     

나는 어퍼메이션(확언)도 하지만 어포메이션(확정적 질문)도 한다.

삶의 기적을 일으키는 확신과 질문법을 어포메이션이라 한다. 미래에서 현재로 질문하며 기적을 일으키는 효과를 만드는 원리이다. 나는 이 원리를 어포메이션(Afformations) 책과 나의 생각으로 구성했다. 

나는 침술 치료를 하며 진지하게 어포메이션(Afformations)을 했다.

왜 나는 귀가 이렇게 건강할까?

왜 나는 그 오랜 시간 이어폰을 들어도 귀가 멀쩡할까?

왜 나는 귀 아픈 것을 침술로 완벽하게 고칠까?

이러한 어포메이션을 던지고 나서 나의 귀는 거짓말처럼 멀쩡해졌다. 

침술과 어포메이션의 합동작전의 결과다. 이제 나는 기분 좋게 아침운동을 나가야겠다. 

‘귀에 이어폰을 끼고 다시 외국어로의 삼매경으로’

내가 전에 쓴 브런치에 쓴 ‘베트남어는 참 쉽다?’ 그 부분을 본 독자들이라면 이해가 빠를 것이다. 

그래도 믿을 수가 없다는 분이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렇다면 오늘 당장 어퍼메이션을 해보시면 그 결과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다. 

이전 03화 3. 왜 병증과 친구로 지내는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