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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저가 경쟁 셀러 90% 곧 멸망합니다

강의듣고 이커머스 시작하면 

가장 많이 듣는 말  

    1일 1개라도 팔아봐라   

    상세페이지 잘 만들어라  

    최저가로 팔아라  

일단 시작 했으니 

어떻게든 팔아볼려고


3가지 중 가장 하기 쉬운 

“최저가 팔기” 


당장 1~2개 팔리지만

팔때마다 적자를 보게 되는 


셀러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최저가 팔기’ 입니다. 


알리 테무 보다 싸게 팔 수 있나요?

90% 이상이 그럴 수 없을 것 입니다. 


그럴 수 없다면, 

다른 살길을 찾아야 합니다. 


그게 바로 ‘독점 카테고리’ 입니다.

나만의 상품을 만들어 카테고리를 독점 하세요


최저가를 왜 하면 안되는지 몇가지 사례를 

보여드리고 

독점 카테고리 만드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 주세요


중국발 알리 테무 플랫폼의 진입으로

네이버 저관여 판매자들은 매출이 50%이상 줄었고 

수 많은 셀러들의 수익은 1/10까지 박살났습니다.


매출을 올리고자 광고를 하지만

광고비는 하늘을 뚫고 올라갔습니다.

광고를 하면 할 수록 적자만 늘어납니다.


현재 시장의 가장 큰 문제인

끝없는 가격경쟁의 끝은

적자 혹은 폐업 입니다. 


실제 사례로

월 3천씩 벌던 셀러 대표님은

코로나 때부터 매출이 계속 줄다가 

중국발 테무 알리로 인해 

저번주 폐업 하고 배민라이더가 되었습니다. 


결국 지금 시장은

돈을 벌기 힘든 구조 입니다.


하지만, 이런 시장에서도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합니다.


지금 돈을 벌기 위해선 

차별화를 해야 하고

차별화를 하기 가장 쉬운 방법은

카테고리 독점 입니다.


어떻게 카테고리를 독점하냐고요?


독점 카테고리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저도 마케팅 시작할때 최저가로 시작했습니다.

매출이 있는데 수익률은 7%도 안됐습니다.

하지만 독점 카테고리를 깨닫고 

최저가가 아닌 독점 카테고리를 만들어 

수익률 25% 까지 올릴 수 있었습니다.


제가 만든 제품은

수 많은 효소 제품중에 

요가 효소, 알약 효소라는 

독점 카테고리를 만들어


전환율 ‘7%’ 일 ‘2천~3천’ 매출을 만들었습니다. 


또 다른 사례들로


감자칩 시장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든

‘허니 버터칩’ 


기존 갑자칩 시장은

짠 맛의 카테고리였습니다. 


허니버터칩은 단맛의 카테고리를 새로 만들어

‘단맛 갑자칩’ 카테고리를 독점하게 되었습니다. 


여성들의 생필품인 생리대

생리대를 대체한 생리팬티를 만들어 

생리팬티 카테고리를 독점했습니다. 


향수 대용의 섬유향수

향수를 대체한 섬유향수를 만들어

섬유향수 카테고리를 독점했습니다. 


이렇게 기존 카테고리를

세분화 해서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드는게

독점 카테고리 전략 입니다.


위 같은 카테고리 독점을 한 업체들은

이미 큰 소비자들의 시장을 

양분하여 자기만의 시장을 만들어 갑니다 


카테고리 독점 노력의 대가로

최저가 마케팅을 하지 않더라도

수 많은 돈을 벌었습니다.


아직도 사업한다고 하면서 

돈 못벌어서 빚만 내고 

적자 내다 폐업 하실 건가요?


폐업 하지 않게 독점 카테고리

만드는 시장 조사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술은 어차피 임계점에 도달해있습니다.

사람의 상상력이 못 따라갈 뿐 


카테고리를 새로 만들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제품을 만들어 줄 공장은 누구나 찾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드는건 

누구나 무조건 가능 합니다. 

단지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든다는

생각을 하지 못할 뿐입니다. 


새로운 생각, 새로운 제품을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은

‘고객 집착’ 입니다.


고객이 진정 원하는것이 무엇인지

집착해서 시장 조사를 하고 

인터뷰를 하고 

그들이 진짜 원해서 돈을 주고 산다는 것을

찾아서 만드세요 


독점 카테고리를 만들기 위한

시장조사의 많은 기술이 있습니다.   

    네이버 연관, 자동완성을 찾으세요  

    타겟의 커뮤니티를 찾아서 활동하세요  

    소셜 검색을 하세요 - 썸 트렌드, 어센트코리아  

3가지 방법을 통해서 고객에 집착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수집해서

기존 카테고리의 

독점 카테고리를 만드세요


이렇게 고객 집착을 하고 

독점 카테고리를 만든 사람들은 


쿠팡, 네이버 등 플랫폼의 노예가 되지 않고 

브랜드가 되어서 돈을 쓸어담고 있습니다. 


더이상 플랫폼의 노예가 되지 말고 

자사 브랜드를 제대로 구축해서 

돈을 버세요


앞으로 돈 버는 브랜드가 되는 법을

차근차근 공유 하겠습니다.


독점을 하고 승자가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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