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슬 Apr 01. 2024

도심의 지평선 위로 떠오른 하늘의 수평선


오늘 해 질 녘 산책길, 도심의 지평선 위로 태양이 지고 있었다.

드넓게 펼쳐진 회색빛 구름과 하늘이 맞닿은 모습을 보며 마크 로스코의 벽화를 떠올렸다.

구름은 바람없는 잔잔한 파도의 물결이 되었고, 노란 하늘과 맞닿아 저 바다의 수평선이 되었다.



구름과 하늘의 존재는 분명 경계로 구분되지만 우리의 시선으로 담을 때 비로소 연결된다. 

아름다웠다. 카메라로 결코 다 담아낼 수 없었지만 찰나의 기억을 렌즈로 붙들고 싶었다. 

하늘, 구름, 태양, 숲..  자연은 늘 항상 거기에 존재하면서도 단 한 번도 같은 모습을 보여준 적이 없다.  바라볼 때마다 새롭다. 어쩜 매번 다른 모습을 하고 와선 우리에게 위안의 아름다움을 안겨 주는지.  

그런 하늘을 바라보며 바라보았고, 걸으면서 걸어내었다.  

그렇게 떠오른 곡, 라흐마니노프의 교향곡 제2번 3악장 Adagio. 오늘의 일몰과 잘 어우러진다.



https://youtu.be/pUTPK34WbpQ?si=RNPa4hknOY31d4ok






작가의 이전글 3월의 봄밤을 고요하게 달래주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