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wain Mar 31. 2023

더운 죽에 파리 날아들듯(中)

hwain 단편선 (6)

애초에 원해서 한 결혼이 아니었다. 물론 와이프의 입장도 들어 봐야겠지만.


최 경사는 오랜 수험 생활을 청산하고 떠난 유럽 여행에서 소현을 처음 만났다.


 태어나서 처음 타보는 비행기에서 그녀를 만났고, 입국 수속을 돕던 그녀의 친절함에 최 경사는 자신의 첫 키스와 총각 딱지를 바쳤다. 그가 기대했던 종소리는 들리지 않았지만 마음속으로 그녀와의 영원을 약속했다.


 미래가 보장된 이의 연애는 파죽지세로 흘러갔다.


 최 경사는 귀국 후 가족과 지인들에게 소현을 소개해 주었고, 결혼이라는 이름의 골문 앞에 최 경사는 최전방 공격수였다. 그러나 그의 슈팅이 곧바로 골문을 흔들지 못했다.


 경찰학교에 입학하고부터 최 경사의 집착은 더욱 지독해지기 시작했다.


 시간이 날 때마다 소현에게 연락을 취했고, 그의 마음은 손편지와 이메일로도 전해졌다.


 소현은 때때로 답장했고, 자주 답장하지 않았다.


 소속이 배정되고 소현을 다시 만나는 날, 최 경사는 두 눈을 의심했다. 그가 그토록 그리던 그녀가 옆에 남자를 끼고 온 것이었다. 둘은 프랑스 니스의 게스트 하우스에서 처음 만났다고 그 남자는 설명했다.


 최 경사는 주먹을 꺼내 들었지만 본인의 신분을 자각하고 방향을 벽 쪽으로 틀었다. 주먹이 새까맣게 타들어 갈 때까지 벽을 쳐댔다.


 그의 눈에선 눈물이, 입에선 분노와 울음이 섞인 괴성이 나왔다.


 “네가 어떻게 나한테 그럴 수 있어! “


 ”이제 놓아줘. 우리 이제 남이야. “


 최 경사는 문득 자신이 어쩌다 이 여자와 관계를 회복하고 결혼까지 하게 되었는지 생각했다. 침대는 땀으로 젖어 있었고, 옆자리에는 아무도 없었다.


 서장에게 전화가 왔다.


 “소식은 들었다. 당분간 휴가 나가라. 출근해 봐야 보는 너를 우리가 더 힘드니까.”


 “... 감사합니다.”


 전화를 끊은 그는 가장 먼저 소주를 병째 꺼내 들고 입에 물었다. 그리고는 몸을 벽에 기대었다.


 며칠 째 아파트 cctv를 죄다 뒤지고, 처가와 와이프의 지인 한 명 한 명을 심문했더니 온몸과 영혼이 물에 젖은 솜 같았다. 곯은 몸에 알코올까지 들어가니 곧 졸음이 쏟아졌다.


 “다신 안 그럴 게. 미안해..” 보름 후 서까지 직접 찾아온 소현의 몰골은 이미 사람의 형상과 거리가 멀었다.


 “이제 우린 남이라며. 그 사람이랑 결혼까지 할 것 같더니 왜 다시 돌아온 거야?”


 “제발. 내가 다 잘못했어.. 우리 다시 시작해 보자. 나한테 한 번만 더 기회를 줘..”


 그녀의 눈은 충혈되어 있었고, 말을 할 때마다 턱이 덜덜 떨렸다.


 우여곡절을 듣다 보니 소현은 그 사람에게 협박을 당하고 있었다.


 데이트 폭력에서부터 동영상 촬영까지. 그녀는 본인 인생에서 최악의 남자를 만나고 있었던 것이다.


 “그 새끼 지금 어딨어?”


 또다시 휴대폰이 울리고 있었다. 벽에 기댄 채로 몇 시간을 더 잔 모양이었다.


 “예, 여보세요.”


 “야, 형섭아. 뉴스 봤냐?” 김 경장의 목소리다.


 “뭔데.. 별 거 아니면 진짜 죽일 거야 너.. “


 ”아 자느라 못 봤구나... 아... 이게 뭐냐면.. “


 그는 군중심리에서 비롯된 음모론인지, 과학적으로 증명된 현상인지 모를 기이한 소문이 돌고 있다고 전했다.


 그 소문은 증발 사건의 원인에 대한 내용이었다. 김 경장이 두서없이 요약한 내용은 대강 이러했다.


 증발은 사라지는 게 아닌 눈에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신체가 작아지는 ‘바이러스’라는 점,


 호흡기로 전파되고 감염될 시 신체가 급격하게 작아지며 온 세포가 얇은 수포로 뒤덮이는 신체 변형이 일어나는데, 그 모습이 꼭 파리와 비슷하다는 점.


 믿을 수 없는 사실에 최 경사는 입에 담기도 어려운 욕을 김 경장에서 쏟아부었다. 김 경장은 예상했다는 듯이 통화를 끊고 각종 뉴스 기사와 구글 검색 결과를 링크로 보내주었다.


 이미 많은 전문가들이 이 논리에 동조하고 있었고,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해야 한다는 여론이 조성되고 있었다.


 “사람이 파리가 된다라..” 최 경사는 실성한 듯 보였다. 그는 만약 와이프가 파리가 되면 어떻게 되는 것일지 생각해 보았다.


 일단 사망 신고를 해야 하는 것인지, 실종 신고를 해야 하는 것인지 결정할 수 없었다.


 찾으려고 노력해야 하는 것인지, 만약 찾는다면 파리가 된 아내에게 무엇을 해줘야 하는 것인지 도무지 감이 잡히지 않았다.


 그 순간 안방의 적막을 깨고 어떤 소리가 났다. 집중을 해야만 들릴 정도의 작고 힘없는 날갯짓 소리였다.


 형광등 옆으로 엄지손톱보다 조금 작은 까만 생명체가 다리를 비비고 있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더운 죽에 파리 날아들듯(上)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