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내손내밥 Jun 14. 2024

세상에서 제일 쉬운 홈메이드 컵케이크

컵 안에 든 컵 케이크

딸을 위해 홈메이드 케이크(https://brunch.co.kr/@fiat22/77)를 만들고 나니 카스텔라 빵조각들이 남는다. 썰어놓은 딸기도, 생크림도 조금씩 남았다. 버리기도 먹기도 애매하다 


‘생크림 통 안에 담아볼까?’

생크림이 담겨있던 작은 컵 안에 남은 재료들을 모아 담았다.


빵조각, 딸기잼, 생크림 순서로 2층을 담고 맨 위에 남은 딸기 조각을 얹었다. 

작고 투명한 컵에 딱 맞는 귀여운 컵케이크가 되었다. 


“이것 봐. 오늘의 디저트야. 귀엽지?”

저녁 식사 후 딸아이에게 내밀었다.


“와! 이게 더 맛있다.”

케이크를 만들고 남은 재료가 아까워서 만든 컵케이크는 대성공이었다. 진짜 컵 안에 담긴 컵케이크다. 


컵케이크 만들기는 세상에서 제일 쉽다. 

그리고 맛있다!


*세젤쉬 홈메이드 컵케이크 만들기 


1. 컵 안에 빵조각을 담는다.


2. 딸기잼을 바르고 생크림을 바른다.


3. 1,2를 반복한다.


4. 딸기 조각을 얹는다.



컵케이크는 빵을 반듯하게 썰 필요도 없다. 빵조각도 괜찮다. 

딸기잼이나 생크림을 예쁘게 바를 필요도 없다. 


케이크는 모양 잡기가 어렵다. 시트 표면에 생크림을 골고루 펴 바르는 것도 어렵다. 

컵케이크는 대충 담아도 컵이 모양을 잡아준다. 푸딩처럼 숟가락으로 떠먹으면 된다. 

만들기도 먹기도 편하다. 



앞으로 당분간 우리 집 디저트는 ‘홈메이드 컵케이크’가 될 것 같다. 

이전 20화 세상에서 제일 쉬운 쑥버무리 만들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