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슬 Aug 25. 2022

부자가 되는 법칙

우리도 그녀들처럼

부자가 되는 법칙이라고 네가 보내준 짧은 영상이 

내가 이제껏 왜 결과로 나타내지 못했는지의 해답을 찾았어

부자가 되는 최강 법칙이라고 하는 것이

1. 이루고 싶은 것을 정하고

2. 일단 시작하고

3. 주변의 모든 시선이나 부정적인 시선에 신경 끄고

4. 매일매일 무언가 꾸준히 하라

이 4가지 이면 내가 이제껏 이루지 못한 답은 바로 떠오르더라


1. 정확한 목표 없이 돈만 많이 벌고 싶어라고 생각했고

2. 목표를 정했으면 무슨 방향이든 달렸어야 했는데 시작도 못했고

3. 주변 가까운 사람들의 말에 흔들렸고

4. 무언가 매일매일 꾸준히도 하지 못했더라고


이제 반성은 그만하고 열심히 실천을 하려고 다시 뿜 뿜 한다


네가 나보고 마인드 맵을 그려봐 해서 생각나는 대로  그렸는데 그걸 보면서 너도 자극을 받았다니

나쁘지는 않네

마인드맵을 그리고 나서부터 자꾸 생각이라는 것이 떠오르면 자꾸 가져다 붙이고 있어


얼마 전 영화를 봤어. 제목이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두 가지 인생을 살아봐 인가? 

암튼 미국 영화였고 넷플릭스에서 장르가 코미디라 해서 그냥 가볍게 보려고  했던 영화였어

그 영화의 여자 주인공은 애니메이션 감독을 꿈꾸고 있었고 그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었어

그런데 남사친과의 순간의 하룻밤이 두 가지 인생을 살게 만들었어

그 하룻밤의 사건으로 A 인생은 임신을 하고 B인생은 임신을 하지 않았고

A인생은 아이를 낳기로 결정을 하며 자기의 꿈을 뒤로하여야 했고

B인생은 졸업과 동시에 본인의 꿈을 향해 LA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거였어

결론은...

A, B 모두 자신이 목표한 바를 이룬다는 것으로 마무리가 돼

싱겁게 끝나버렸지만 그래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영화였어

주인공이 목표를 생각하고 있는 한 그 목표는 사라지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던진 것 같아.


네 말대로 우리의 5년 후 10년 후 우리가 어떻게 되어 있을지 모르지만

그래도 확실한 건 지금보다는 훨씬 성장해 있다는 거는 확실해


정말 성공하고 싶다면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을 버려야 한대

그 좋아하는 거을 버릴만큼 지금 해야 하는 것이 절실하냐고 생각해 보래

이 말은 캘리 최 가 했더라고 그러면서 자기는 좋아하는 와인을 먹지 않기로 했대

그래서 그것을 결심한 뒤로 지금까지 먹지 않고 있다고 하던데

나도 그럼 내가 좋아하는 시원한 맥주를 버려야 할까? 하고 고민되는 밤이야.





매거진의 이전글   시계토끼 윤슬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