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정희 Jan 30. 2024

통로

물때 낀 타일 바닥

갖가지 냄새가 버무려진 장면

그 속에서 아침을 준비하는 무덤덤한 사람들의 얼굴

골목 안 풍경과 사람들

그리고 멍청한 내 모습까지


그 끝에 다다랐을 땐 억지스러운 행복이 느껴졌다.

내가 부정했던, 거리를 두었던,

선을 그었던 그 장면들 속에 내가 있었다.


그곳을 벗어났을 때도 여전히 북적거리는 잔상이 남아있었다.

짧고 길었던 시장 길은 내가 앞으로 살아가야 하는 길을 보여주는 통로처럼 느껴졌다.




매거진의 이전글 널 보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