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찬 Mar 31. 2024

뇌자동화(2)

역행자, 돈, 시간, 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4단계

인생으로부터 자유롭고 싶다면 뇌를 자동화시켜야 한다. 저절로 이루어지게 해야 한다. 뇌 자동화 최적화의 2단계로 오목이론을 말하고 싶다. 오목은 당장 이길 것을 생각하고 두면 당한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오목의 수를 생각하고 잘 두면, 나중에 공격 루트가 사방으로 생긴다. 오목은 돌을 두는 게임이지만, 인생은 의사결정이라는 돌을 두는 게임이다. 


이 책의 작가는 아무것도 모를 때는 그저 '22 전략'. 즉 하루 2시간 2년간을 책 쓰고 글쓰기만 했다. 그 이후에는 어느 지식도 흡수가 잘되고 이해력이 높아졌다. 다음으로 '재회상담'으로 높은 수익을 얻기 시작했다. 8년 넘게 상담을 하다 보니 심리학 관련 책을 읽게 되었고 사람을 움직이는 법을 저절로 알게 되었다. 다음 수는 '마케팅'이었다. 마케팅을 함으로써 사람의 마음을 읽고 이해하는 법을 익히게 되었고, 비즈니스 실력을 갖추게 되었다. 다음 수는 '유투버'를 시작함으로써 전국의 인재를 얻을 수 있었다. 회사를 늘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면서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책'을 쓰고 있다. 책을 씀으로써 브랜드 가치가 더 높아질 것이다. 


당장 돈이 되지 않더라도 '장기적인 수'를 두는 것이 중요하다. 하나의 '수'를 둘 때마다 장기적인 안목으로 두어야 한다. 자기 자신의 '수'를 놓아야 한다. 눈앞의 과제를 해결하는데 급급하며 살지 마라. 장기적인 '수'를 두기 위해 무엇을 하면 좋을지 생각해 보고 한번 작성해 보자.  

이전 13화 뇌자동화(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