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승원 Jul 22. 2023

나는 좋은 사람이 되고 싶었다.

“될 수 없다 하더라도.”

나는 “좋은 사람이 되고 싶다.”라고 생각하고 살아가는 편이다.

하지만 좀처럼 그게 될 리가 없다.

내 인생에 있어 그 부분은 늘 허점과 오류가 생기기 마련이다.

나는 사람들에게 편하고 재밌는 사람이 되고 싶었다.

나는 종종 그 이유로 인해 우습고 이상한 사람이 되기 십상이었다. 최근 자주 그랬다.


(나쁜 사람들은 자꾸 나의 연약한 부분을 지적하고 찔러댄다.

어쩜 그런 부류의 사람들은 그걸 어찌나 잘 찾아내는지!!)


나는 요 근래 세상 그 누구보다 열심히 살고 싶었다.

기왕 태어난 거 내가 가진 모든 가능성을 붙잡고 싶었다.

그러다 종종 모든 걸 놓아버리고 싶을 때가 생겨버릴 때도 있다. 오늘 새벽처럼 말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내가 이제 와서 삶의 스탠스를 다시 바꿀 순 없는 일이니까..

나의 부족함과 불완전함, 타인의 무례함이 암만 나를 무너뜨려도 나는 좋은 사람, 재밌는 사람, 노력하는 사람으로 살아가고 싶다.

아주 조금씩이라도 더 그것을 향해 나아지려 노력중이다.


어떤 사람들은 내가 했던 말을 신기할 정도로 와전시키고 그걸로 나를 괴물로 만들어 버린다. 나는 그런 기분이 들 때면 내가 태어나 뱉었던 모든 말을 다 회수해버리고 싶어질 지경이다.


난 그런 탓에 지금 너무나 너덜너덜해져버렸다.


내 브런치는 많은 사람이 읽지 않는다.

그냥 내 주변에 있는 가까운 사람 몇 명 정도.


그러니


“내가 그런 마음으로 살아가고 있으니 그런 저를 가엽게 여기시고 부디 몰래 벽을 만들지 말아 주세요.

나이가 들수록 제게 인간관계는 너무 어렵습니다.“


“어릴 때도 어려웠는데..”

작가의 이전글 “르네에게”의 기획 의도에 대하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