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은진 Apr 29. 2024

삶은 초월하는 것을 배우는 것이다

내 뿌리까지 흔들리게 하는 번뇌가 있다면 끝내버려야 한다

끝내지 않으면 끝나지 않을 집착은

놓아버려야 한다


나는 완벽하지 않았다

그래도 정말 애썼다

수고가 많았다고

토닥토닥 격려해 주는 사람은

나 하나로도 충분하다

이제는 뒤돌아보지 않고

미련 없이 후련하게 흘러가야 한다


그리고

나는 3년 전에 죽었다는 것을 잊지 말자

죽었던 사람답게

평안히 잠시 쉬었다 가자




결국


사는 것은


초월하는 것을


배워가는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현존의 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