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스프린트 내용, Low-Hanging-Fruits
우리가 진행했던 실험은 *Low-Hanging-Fruits 실험으로 대량의 트래픽이 있지 않은 우리의 서비스 상황에는 적절하지 않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트래픽이 크지 않기에 결과를 얻기 위해선 많은 실험군이 액션을 취해야 하는데 그 데이터를 얻는 데에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Low-Hanging-Fruits : 직역하면 낮은 가지에 달려 있는 과일이라는 뜻, 의역해서 '쉽게 이룰 수 있는 목표나 성과'를 의미한다.
우리의 가설은 제품 조회수가 구매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는 가설을 세웠지만, 구매까지의 퍼널을 고려하지 못한 상태로 메인 페이지에서의 행동에만 초점을 맞췄다. 그렇기에 변수 통제가 명확하게 이뤄지지 않아 초기에 설정했던 가설의 검정이 어려워지게 된 거 같다. 앞으로의 실험에선 변수에 명확한 통제와 각 퍼널에서 미칠 수 있는 영향들을 고려해 기획을 진행해야 명확한 실험을 진행할 수 있음을 느끼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