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 (2)
1) 디스플레이 광고란?
- 온라인 상의 광고 지면을 통해 노출되는 배너 형태의 광고 유형
- 실시간 입찰 방식, 사전 예약 방식
2)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 구글과 제휴를 맺은 200만개 이상의 웹사이트, 동영상, 앱에 광고 게재
3) 디스플레이 광고의 효과
4) 도달률
- 국내에서도 대부분의 주요 온라인 지면에 광고 송출 가능
- 전세계 유저의 90% 이상이 접함(도달)
5) 고도화된 타겟팅
- 인구통계 + 관심사, 구매의도, 문맥, 주제 등 다양한 활용, 잠재 고객 확보
6) 키워드 / 문맥 타겟팅
- 특정 키워드가 속한 지면에 광고 가능 (ex) 치과광고: 병원 문맥 타겟팅)
7) 주제 타겟팅
- 특정 주제 지면에 연관된 비즈니스 광고(ex) 이사 업체 광고 - 아파트 뉴스)
8) 프리미엄 지면
- 페이지 상위, 측면 등
9) 다양한 소재
10) 디스플레이 광고 설정 프로세스
11) 디스플레이 캠페인 운영 프로세스
12) 디스플레이 활용 사용자 기반 타겟팅 종류
13) 디스플레이 광고 입찰 전략 - 트래픽
14) 디스플레이 광고 입찰전략 - 전환
1) 캠페인 -> 버튼 클릭 -> 새 캠페인 만들기
2)
3)
4) 반응형 - 이미지, 로고, 최대 5개 제목, 1개의 긴 제목, 총 5개의 설명 영역
-> 머신 러닝으로 자동 완성시켜 소재를 내보냄
1) 이미지 광고 업로드 방식
- 브랜드 BI를 살리고 깔끔하게 제작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사이즈별로 제작해야 한다는 번거로움 존재
2)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
- 지면 사이즈에 맞게 배치하여 자동으로 배너를 생성하는 광고
- 높은 클릭율과 넓은 커버리지(일반 이미지 광고 대비)
-
1) 핵심 요소
- 입찰 전략 X 타겟팅 X 광고 소재 X -> 최적화시켜 어떻게 운영할지가 관건
2)
3)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타겟팅
4) 게재위치 타겟팅
5) 사용자 기반 타겟팅
6) 관심분야 타겟팅
- 사용자 지속 관심 분야 타겟팅하는 방법
- 가장 흔한 타겟팅 방식 중 하나
- 인지도를 얻기 위한 단계에서 많이 쓰는 어퍼 퍼널 타겟팅
7) 맞춤 잠재고객 타겟팅
1) 입찰가 조정 - 단일 그룹 수정시
- 광고 그룹 단에서 입찰가 연필 모양을 클릭하여 수정
2) 복수 그룹 수정시
3) 캠페인 세팅 내역 제외하기
4) 운영 팁
1)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
2) 활용
3) 디스커버리 캠페인
- 유튜브가 강한 국내에서는 시너지가 좋음
1) 인지도 확보
- 브랜드 인지도 확보
- 도달 및 노출 확보
- 제품 홍보
2) 고려도 중대
- 고객 웹사이트로 유입
- 리마케팅 잠재고객 확보
3) 전환
- 회원가입, 장바구니 담기, 구매와 같은 실질적 대출을 위한 전환 획득
4) 유튜브 광고의 종류
5) 마스트헤드
6) 트루 뷰 익스트림
7) 컴패니언 배너
8) cta 버튼 영역
9) 트루 뷰 포 리치
10) 트루 뷰 디스커버리
11) 범퍼애드
12) 트루 뷰 포 액션
13) 비디오 액션 캠페인
14) 유튜브 광고 형식별 특징
15) 유튜브 캠페인 입찰 전략
1) 유튜브 광고 세팅하기
2) 트루 뷰 익스트림 광고시 유튜브 검색결과 해제할 것
3) 유튜브 포 액션 세팅하기
4) 범퍼 광고 세팅하기
1) 유튜브 캠페인 목표에 따른 광고 선택
2) 유튜브 캠페인의 자재고객 설정
3) 유튜브 캠페인의 잠재고객 설정
4) 유튜브 캠페인 운영 프로세스
5) 유튜브 영상 캠페인 운영 tip
1) 고객의 구매 여정에 따른 유튜브 광고의 종류
2) 유튜브 리더 보드
3) 성공적인 유튜브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특징
- 인지되기 위한 캠페인 -> 유쾌한 방법으로 한가지 메시지에 집중
- 몰입을 위한 캠페인 -> 제품 usp, 공감 소구
- 전환을 위한 액션형 캠페인 -> 효과적인 콜 투 액션으로 세일즈 유도
1) 딥 링크의 개념
2) 딥 링크의 종류
3) 모바일 앱 마케팅 광고 지표
4) 활용 가능한 소재의 종류
5) 소재 세팅
- 텍스트
- 이미지
- 영상
1) 구글 쇼핑광고의 운영 방식
2) 구글 판매자 센터
3) 쇼핑 피드 예시
4) 구글 쇼핑의 광고 운영 방식
5) 구글 쇼핑 광고의 종류
6) 활용해야 하는 이유
- 퍼널 각 단계마다 캠페인의 목표의 길이가 달라지고, 이에 따른 마케팅 목표를 바로 잡고 캠페인을 진행해야 한다는 점을 학습
1) 구글애즈 캠페인 단계별 활용 예시
2) 획득 단계에서 인지도 확보를 위한 구글 캠페인
- cpm 기반의 노출 극대화 입찰 전략(영상)을 활용하는 캠페인들 및 클릭 최대화, 타겟 노출 점유율 등 활용 가능
- 유튜브
> 마스크 헤드 활용, 도달 극대화
> 범퍼+트루뷰 활용한 노출 및 조회 중심 캠페인
- GDN
> 사용자기반 타겟팅 (관심사, 인구통계 등)
> 콘텐츠 기반 타겟팅(게재위치, 주제 등)
- 유튜브 캠페인과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활용하여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많이 노출하여 브랜드 인지도 확보를 위한 캠페인 진행
3) 활동 단계에서의 트래픽 확보를 위한 구글 캠페인
4) 유지 및 구매 단계에서의 전환 목표의 구글 캠페인
5) 유지 및 구매 단계에서의 리마케팅 캠페인
- 유지 단계부터는 윗단 퍼널에서 획득한 모수를 바탕으로 리마케팅 목록을 생성하여 리타겟칭을 하는 리마케팅 광고 운영을 통해 아직 전환되지 않은 잠재고객의 재방문 및 전환 유도
6) 구매 및 추천 단계에서의 구글 캠페인 확장
- 구매 단계부터는 모인 구매 전환 고객 목록 등을 활용해 캠페인 볼륨을 확장하여 광고를 운영하게 되는데, 이때는 유사 잠재 고객이나 CRM 데이터를 활용한 캠페인 등을 활발하게 진행
7) 통합 구글 캠페인을 설게할 때의 TIP
1) 대다수 캠페인 최적화 관련 트러블슈팅은 예산 및 입찰가, 타겟팅, 크리에이티브에서 90% 해결
2) 디스플레이 노출 점유율 & 노출 상실 점유율 확인하기
3) 반응형 광고 애셋 건강도 체크하기
4) 검색 광고 노출 점유율 & 키워드 품질 평가 점수 확인하기
5) 위 세가지 / 전환 액션을 최근 일주일 이내에 바꾸었다면?
6) 5 번도 아니라면 현재의 전환 액션이 머신에게 너무 어려운 액션인 것
- 앞서 살펴본 전 단계의 마이크로 전환으로 최적화 기준을 변경하기
7) 전환형 캠페인을 처음할 때 고려하면 좋은 것
8) 광고 비승인 시 가장 먼저 확인할 것은 비승인 사유
1) 트래픽과 전환이 주요 목표인 디스플레이와 검색 광고에서는 어떤 지표들이 중요할까?
-> 클릭, 전환
2) 유튜브 광고에서는 어떤 지표들이 중요할까?
-> 브랜드 인지도가 목표였다면 노출, 조회
-> 전환 유도가 목표였다면 전환
3) 구글 애즈 캠페인 보고서
1) 검색광고의 특징
- 사용자의 검색어와 키워드 매칭이 중요
- 사용자가 자발적인 니즈를 가지고 검색을 할 대 노출되는 광고로 타 유형 광고 대비 높은 전환율
- 검색량이 곧 노출량, 검색광고시장의 크기는 검색엔진 검색량에 의해 결정됨
2) 검색 과고 세 가지 요소
3) 구글 검색 광고 운영을 위한 최적의 TIP
4) 실제 통합 마케팅 캠페인 내 디스플레이 광고
5)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 입찰
6) 유튜브 영상 캠페인 운영 TIP
7) 구글 쇼핑 광고의 종류
문제 예시
1) 클릭이 전환으로 이어진 빈도를 나타내는 통계는? A. 전환율
2) 다음 중 품질 평가 점수의 구성요소가 아닌 것은? A. 최대 CPC 입찰가
3) 전환 볼륨을 극대화하고 싶은 광고주가 활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입찰 전략 A. 전환수 최대화
4)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특징 - 예산은 설정하고 소재, 입찰, 타겟팅은 자동화
5) 신규 구매 전환을 많이 획득하는 것이 목표일 때 가장 적합한 타겟팅 유형은?
- 관심분야/주제/구매의도/리마케팅 > 구매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