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고야시의 라멘
메뉴
라멘(940엔) ★시그니처★
숙주나물 라멘(880엔)
매운마늘라멘(1,000엔)
특제라멘(1,230엔)
교자(450엔)
돼지고기 구이(1,200엔)
평점
타베로그 : 3.56(426)
야후재팬 : 3.53(44)
특징
- 일본 아이치현 나고야 사카이역에서 멀지 않은 건물의 안쪽에 위치한 가게로 라멘을 다루고 있는 가게입니다.
- 사실 이곳은 본점이 아닌 지점의 형태로 운영하고 있는데 본점은 교토에 "다이이치 아사히" 라는 이름으로 '다구치 유지' 가 1947년에 개업하였습니다. 나고야에는 이곳을 포함하여 총 2곳의 지점이 있는데 사카에에 위치한 이곳을 운영하고 있는 주인은 '다구치 유지' 의 둘째 아들로 그가 나고야 지역의 모든 가게들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 역시 자신의 아버지의 가게에서 라멘을 배우고 독립해 개업하였는데 그곳이 "아오리라멘 다이이치아사히" 이며 이곳은 여기서 라멘을 배우고 독립한 가게입니다.
- 가게는 기본적으로 라멘을 판매하고 있는 가게이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라멘을 판매하고 있는데 시그니처 메뉴는 가장 기본이 되는 '기본라멘' 입니다. 가게에서 라멘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육수는 '돼지뼈' 를 메인으로 하고 있으며 이 뼈를 오랜 시간 끓여 완성한 육수에 간장을 베이스로 한 양념을 넣어 완성하고 있습니다. 면은 면은 매우 얇은 굵기의 면을 사용하고 있는데 데치는 시간을 조금만 가져가는 것이 특징이었으며 특히 '매운마늘라멘' 의 경우는 마늘을 바삭한 식감을 가진 '마늘칩' 으로 만들어 이를 육수의 표면에 푸짐하게 들어가고 있습니다. 차슈는 '돼지목살' 을 사용하고 있는데 지방 부분을 모두 제거한 살코기만을 이용해 얇은 두께로 제공하고 있는데 기본 토핑으로 이 '차슈' 가 제공되는 대신 '반숙 달걀과 죽순' 가 사용되지 않는 것도 이 가게의 특징이라고 합니다.
- 라멘에 사용하는 면은 본사에서 받아서 사용하는 '콘도제면' 의 면을 똑같이 사용하고 있으며 라멘의 양념으로 첨가하고 있는 간장은 돗토리현에서 양조하고 있는 간장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