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식유망주 Dec 13. 2024

[오사카 #94] 스미비노미도코로 우마토라

키타구의 이자카야

메뉴 


닭가슴살말이튀김(528엔) ★시그니처★


스팸구이(418엔)

고수잎닭고기구이(583엔)

닭고기회 4종모둠(1,100엔)

닭다리살 숯불구이(968엔)

닭간(176엔)

닭머릿고기(176엔)

닭날개(209엔)



평점


타베로그 : 3.40(97)

야후재팬 : 4.46(23)



특징


- 일본 오사카 텐마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닭고기의 다양한 부위를 이용한 꼬치와 많은 요리들을 제공하고 있는 이자카야입니다.


- 가게는 2010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카운터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고 손님을 접객하고 있는 메인 셰프는 '미세 카즈노리' 입니다. 오사카가 고향인 메인셰프 '미세 카즈노리' 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이후 특별한 야키토리 집에서의 경력이 없이 가게를 개업해 운영하기 시작하였으며 중간에 화재로 인해 가게가 한번 소실된 적이 있지만 다시 개업하여 현재까지 가게를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 가게가 위치해있는 텐마다 좁은 골목들이 많은 편이라 단골손님들은 '숨겨진 야키토리가게' 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많은 편으로 이곳에서 판매하는 많은 메뉴들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시그니처 메뉴는 ''닭가슴살말이튀김' 입니다. 다른 곳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이곳의 독특한 메뉴인 '닭가슴살말이튀김' 은 닭가슴살을 거의 레어에 가깝게 살짝만 구운 뒤 전체를 속재료로 활용해 겉을 김으로 감싸고 이렇게 말아놓은 형태를 기름에 튀겨 완성하고 있습니다. 가슴살을 튀기는 겉면이 밀가루가 아닌 '김' 을 사용하고 있어 튀김요리이기는 하지만 튀김옷이 얇은 편이며 닭가슴살은 식감이 전해질 수 있도록 두껍게 자르고 있어 튀김을 먹는 다는 느낌보다는 고기를 먹는 느낌이 강했으며 실제로 처음 이 요리를 개발할 때에도 스테이크를 먹는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을 고민했다고 합니다. 외에도 꼬치 메뉴 중에서는 '닭머릿고기' 를 의미하는 '오쵸아' 만을 사용한 꼬치를 제공하는 등 재미있는 메뉴도 많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이곳에서는 판매하는 메뉴 만큼이나 메뉴별로 적합한 닭고기를 개별적으로 사용하고 있어 요리의 종류에 따라 사용하는 닭고기가 다른데 일반 야키토리 메뉴에는 '아와오도리' 을 사용하고 있으나 '닭다리살 타다끼' 로 요리하는 닭다리살은 '오우미쿠로도리' 을 사용하고 있고 닭고기 회로 사용하는 고기는 '타지마지도리'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양파는 효고현 아와지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