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카와 #5] 르 뮤제 드 앗슈 카나자와점

카나자와시의 카페

by 미식유망주

메뉴


유키즈리(1,026엔/6개, 1,620엔/10개, 3,240엔/22개) ★시그니처★


금박유키즈리(2,160엔/10개)

딸기롤빵(513엔)

몽블랑(918엔)

피스타슈(918엔)

계절파르페(2,640엔)



평점


타베로그 : 3.64(1069)

야후재팬 : 4.24(197)

구글닷컴 : 4.30(800)



특징


- 일본 이사카와현 카나자와의 관광지인 '21세기 미술관' 근처 '이시카와현립미술관' 건물 내에 위치한 가게로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카나자와현의 대표적인 카페 중 한 곳입니다.


- 가게는 본점인 이곳을 제외하고도 카나자와현을 비롯하여 도쿄 등 다른 지역에 지점을 운영하고 있을 정도로 규모가 큰 편으로 이곳은 2008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메인 셰프는 '츠지구치 히로노부' 로 일본식 디저트 가게를 운영하던 부모님의 영향을 받아 디저트를 전문으로 하는 메인 셰프를 목표로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수행을 하면서 1994년에 치러진 '콩쿨 샤를 프루트스(Concours Charles Proust)' 은메달, 1995년 '쿠프 드 프랑스 제과제빵 인터내셔널(Coupe de Frace International)' 우승, 1997년 '세계 파스트리컵(World Pastry Cup)' 등에서 최연소 3위를 차지하면서 유명세를 얻기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가게는 "몽상클레르" 에서 수행을 했던 '나카타 킨야' 에 이어 2024년 '일본 케이크쇼' 에서 우승을 차지한 '누메타 카즈시' 가 이 지점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가게는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는데 디저트의 종류도 풍부하지만 '초콜랏', '파르페' 와 같이 디저트 이외의 메뉴들도 많은 편이었습니다. 가게의 여러가지 메뉴들 중에서 시그니처 메뉴는 '유키즈리(雪吊り)' 로 가장 아래에는 쌀을 갈아 만든 밀가루를 이용하여 만든 반죽을 깔고 중간에 '버터' 와 '아몬드 파우더' 등을 이용해 만든 '크램 다망드' 와 '쇼콜라' 를 더한 뒤 가장 위에는 '가루설탕, 달걀 흰자, 레몬즙' 을 이용해 '글라스 로얄' 로 눈을 형상화하고 있습니다. 표면의 이미지는 디저트의 이름 그대로 '눈이 쌓인 밧줄' 을 표현한 것으로 가장 기본이 되는 '유키즈리' 이외에 '금박' 등을 더한 '금박 유키즈리' 는 물론 표면의 형태를 조금씩 다르게 만든 '유키즈리 후쿠이' 와 '유키즈리 토야마' 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외에도 가게는 지점을 여러곳 운영하고 있지만 슈크림의 일종인 '츠지구치 슈' 나 슈크림 케이크의 일종인 '리 캇치키' 등 다른 지점에는 맛볼 수 없는 가게만의 메뉴도 많이 있었는데 실제 '츠지구치 히로노부' 가 고향이 이시카와현이기 때문에 이시카와현에 위치한 지점들에서 많은 한정메뉴들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 가게에서 다양한 디저트를 만드는데 사용하는 우유는 카나자와현 노토반도에서 가져온 '노토밀크' 를 사용하고 있으며 소금 역시 이시카와현 스즈 지역에서 만든 천일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죽 등에 사용하는 쌀가루와 현미 등도 모두 이시카와현 카나자와에서 재배한 것으로 이시카와현에서 재배한 것들을 중심으로 사용해 더욱 지역의 디저트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d231-5.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오사카 #133] 타코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