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ee윤주 Jun 13. 2024

그림 에세이

억새의파도. By 권소영

옅게 옅게 숨쉬는 듯한 작품을 오전에 선물 받았다. 이리도 섬세한 그림이 수묵화라니..


흑백의 붓터치안에서 나는 움직임이 보였고, 부는 바람소리가 들리는 듯했다.

만지고 싶고 느끼고 싶은 마음이들어 직접 보고 싶은 작품이다.

초여름에 억새 그림이라니. 만약 가을이었다면 추운 느낌이 들 수도 있었겠는 걸?

하지만 섬세한 붓터치로 표현된 억새가 너무나 부드러워보여 만지고 싶다!란 생각이 든다. 부드러운 억새들이 서로 부둥켜 안고 바람 속에서 견디고 있는 모습이 따뜻해 보이기까지 하다.


요즘 나는 맞다, 틀리다라는 정의를 내리는 표현보다는 좋다, 싫다라는 오픈된 표현을 하고자 노력한다. 너무나 많은 정보와 이론들, 심지어 내가 보는 것 뿐아니라 보이지 않는 것들 까지 여러 정보에 노출되어 있다보니 옳고 그름, 맞는 지 틀린 지 보다 다양성을 인정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아는 것이 아는 것이 아닌 듯한 세상이라서.


강한 바람 속에서 서로 부둥켜 안고 있는 억새가 서로를 지탱해주고 보듬어 주듯이 거칠 수도 있는 세상 속에서

흐르듯이 춤추듯이 살아가보고 싶다.


#억새의파도_권소영작가

@goggan.goyoo

작가의 이전글 그림 에세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