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뚜루리 Oct 06. 2023

2023년 9월 회고

건강은 모든 것의 근간이다.

여러분, 건강은요. 

진짜 중요한 거예요. 

그러니까 제 말 들으세요. 




[개발 관련]

드디어 펜지콘!

몇 달간 회고에서 꾸준히 언급한 적 있던 대전 여성 개발자 컨퍼런스가 드디어 9/9일 진행되었습니다. 이번엔 연사자가 아닌 기획자, 스탭으로 참여했는데요. 유익한 연사와 다양한 여성 개발자분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현장에서 진행스탭으로 일하다 보니 연사를 제대로 못 들은 게 아쉽네요....ㅠㅠ)


▶ 펜지콘에 관련된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
https://ddururiiiiiii.tistory.com/292





원티드 프리온보딩 커리어 킥오프 Autumn에 참여했습니다.

9월 중순부터 10월 초까지 진행된 프리온보딩 커리어 킥오프 Autumn 에 참여했습니다. 전직군 대상으로 2주간 함께 이력서를 완성하는 과정인데요. 이력서와 커리어에 대한 특강이 진행되고 총 5개(프리미션 포함)의 미션을 통해 하나씩 이력서를 완성시켜 가는 과정이었습니다. 무료 과정인데도 불구하고 특강을 비롯한 미션들의 굉장히 알차고, 또 꼭 필요한 내용들이라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거의 이력서를 싹 고쳤...)


▶  원티드 프리온보딩 커리어 킥오프에 대한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

https://ddururiiiiiii.tistory.com/296





[비개발]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를 응시했습니다. 

저번 달 회고에서 컴활 1급을 응시한다고 이야기한 적 있었는데요. 실제로 9월에 응시했고 결과가 나왔습니다. 결과를 알려드리고 싶지만 관련 내용을 유튜브로 풀어볼 예정이라...! 되도록이면 빨리 관련 이야기를 가져올게요!



와인페스티벌에 다녀왔습니다.

작년에 이어서 2년째 다녀왔어요. 와인페스티벌에서 판매하는 와인이 시중의 와인보다 많이 저렴한 편이라 맛있는 와인들은 죄다 쓸어 왔습니다.  와인에 대해서 잘 알진 못하지만 이걸 다 마시다 보면 잘 알게 되지 않을까요...? (사실은 제 의지보다는 짝꿍의 의지가 컸....) 와인페스티벌이 올해를 마지막으로 내년부터는 없어진다는데 없어지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운동을 시작했어요.

거창하진 않습니다. 무리하지도 않으려고 합니다. 매일 몇 가지의 스트레칭과 스쿼트, 걷기 등을 꾸준히 해보려 합니다. 꾸준히 하는 건 제가 또 잘하거든요. 제가 말했죠. 건강이 최곱니다!



9월의 작가, 제인 오스틴

이번 달도 좋은 문구들을 몇 개 추려봤습니다. 같이 봐요!

작가의 이전글 [2023 펜지콘]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