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희재 Jun 18. 2024

돈도 안 되는걸 왜 해?

"그러게 왜 할까?"

인스타그램에 곰툰을 연재한 지 어느덧 1년이 되어갔다.

육아툰을 그리는 걸 아는 사람들은 몇 안되지만,

간혹 이런 질문을 받는다.


돈도 안 되는 걸 왜 해?


맞다. 성과라도 있으면 좋으련만,

오로지 내 만족감을 얻기 위해 연재하는 것 같다.



엄마로 살아온 지 아직 7년밖에 안되었지만


7년 동안 내가 하고 싶은 것보다

아이를 위해 아이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지냈었던 터라


나를 위한 취미가 이렇게나 좋은지 몰랐다.



돈도 안 되는 일이지만 처음부터 돈을 벌기 위해 시작한 일은 아니었기에

나는 오늘도 그림을 그린다.


앞으로 브런치에는 작은 나의 생각을 써 내려갈까 한다.



1년 동안 인스타툰을 그리면서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1년 전과 지금의 내가 무엇이 달라졌는지,

전업 육아맘의 일과는 어떠한지



어쩌면 내 글이

누군가에게 “나도 해볼까?” 하는 희망의 메시지가 될 수 있고,

누군가에게 “아 나도 그런데!” 하는 공감의 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나는 장난꾸러기 남매를 키우는 평범한 30대 전업육아맘이고,

집에서 글과 그림을 그리는 디지털크리에이터다.


http://www.instagram.com/gom_tooon

매거진의 이전글 혼자 다니는 아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