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iiRECTORY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iiVER Feb 28. 2024

굿즈_제작_프로젝트_최최종.txt

DiiVER 고객 가치 맞춤 솔루션 (해외대량생산/안전성테스트/해외배송)


굿즈 제작 프로젝트는 제작 완료가 끝이 아닌, 제품 구매와 마찬가지로 배송이 완료되는 시점까지가 프로젝트의 마무리입니다. 기획부터 배송까지의 과정에서 프로젝트마다 목적과 성격이 달라 추가되는 과정이 있기도 합니다. 이때, 처음 겪는 담당자라면 당황할 수가 있는데요. DiiVER는 그 모든 과정에서 필요한 부분을 고객 가치 맞춤 솔루션으로 채워드리고 있습니다. 통관, 안정성테스트, 해외/개별배송 및 사후 관리까지 그 사례로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자 합니다.




1. 해외 대량 생산 그리고 통관까지


최근 오프라인 프로모션 혹은 캠페인을 준비하는 브랜드의 경우, 굿즈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이 트렌드가 되었는데요. 대형 행사나 신규 제품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는 규모가 굉장히 크기 때문에 굿즈 제작 수량 역시 늘어나 해외 생산이 불가피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현지 공장 핸들링, 통관/관세/검역 등 부가적인 업무 등 번거로운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DiiVER는 다년간의 제작/배송 노하우를 기반으로 해외 대량 생산 프로젝트 대행 서비스를 제공해 보다 손쉽게 굿즈 제작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CJ 비비고는 LA에서 진행한 K-CON 행사의 프로모션 부스용 굿즈로 인형 머리띠를 제작했는데요. 대량 생산 및 맞춤 제작을 위해 해외 생산을 진행했으며 비비고 제품을 캐릭터화 및 인형으로 제작해 포인트 굿즈로 완성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파리 항공노선 홍보를 위한 캠페인 '파리는. 어째서.'에 맞춰 파리 항공 노선 탑승 고객 증정용 이벤트 키트를 기획/제작하면서 와인스토퍼를 구성품으로 선택했는데요. 우드 소재로 맞춤 및 해외 대량 제작을 진행했습니다. DiiVER는 두 프로젝트 모두 핸들링을 담당해 제작부터 배송까지 완료했습니다.




2. 판매용 굿즈 제작의 필수 과정, 안전성 테스트


판매 목적으로 굿즈를 제작하거나, 어린이를 대상으로 배포하는 굿즈를 제작하는 경우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과정이 있는데요. 바로, 안전성 테스트입니다. 안전성 테스트는 여러가지가 존재하지만 굿즈 제작에 있어서는 대표적으로 유해물질 검출 테스트, KC안전인증 등이 있습니다. DiiVER는 이러한 안전성 테스트 대행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굿즈 제작이 가능합니다.


THERMOS(써모스)는 초등학생을 위한 텀블러 제품을 출시하며 타겟에게 배포할 이벤트 굿즈로 아크릴 마그넷과 마그네틱 스탠드를 제작했습니다. 이때, 타겟이 어린이인 만큼 안전 기준을 충족하는 것이 필수였기에 KC안전인증을 진행했으며 테스트 및 라벨 제작 역시 함께 진행했습니다. 테스트 후, 안전기준 부합한 내용 및 주의사항 문구를 담은 라벨을 제품에 부착 혹은 동봉해 받는 분들에게 신뢰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3. 마지막의 마지막까지, 개별배송 & 해외배송


굿즈 제작이 완료되면 배송이라는 또 다른 큰 과정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성격에 따라 배송 방식과 일정 역시 달라지는데요. 특히, 캠페인/프로모션 등 이벤트와 연관돼 있는 경우에는 개별 배송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DiiVER는 다양한 상황과 프로젝트 목적에 맞는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히, 해외 배송 및 해외 개별배송도 가능합니다.


크래프톤 NEW STATE 론칭을 기념하며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에게 스페셜 기프트를 배포했습니다. 이때, DiiVER와 함께 게임 컨셉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키트 제작은 물론, 모든 대상자들을 위한 해외 개별 배송 역시 진행했는데요. DiiVER는 11개국 해외 발송 대행 및 관세 대납을 진행했으며 특히, 각 국가 별로 통관이 불가능한 제품 이슈가 있어 이 부분을 고려한 제작 역시 진행했습니다. (참고 아티클 : 21세기 브랜딩 키워드, 과몰입) 크리에이티브 툴 서비스 브랜드 Adobe는 고객 증정용 브랜드 키트를 DiiVER와 함께 제작하며 국내 및 해외 개별 배송 역시 진행했는데요. DiiVER는 각 고객 별로 국내 및 해외 배송과 브랜드 스케줄에 맞춘 일괄 배송 등 맞춤 배송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DiiVER의 브랜드 슬로건은 'DiiVE DEEP TOGETHER'입니다. 브랜드가 원하는 바를 실물 굿즈로 구현하기 위해 파트너로서 문제에 뛰어들고, 기획/제작부터 마지막 발송까지 함께하기 때문인데요. 이 과정에서 굿즈 제작 이상으로 필요한 부분을 Buddy로서 채우기 위해 다양한 맞춤 서비스 역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DiiVER는 굿즈를 통해 느낄 수 있는 감각 뿐만 아니라 굿즈를 만나기까지의 모든 과정이 브랜드의 이야기를 전하는 과정이라 생각하고, 앞으로도 프로젝트의 시작부터 끝까지 최고의 브랜딩 파트너로서 함께하고자 합니다.


> 굿즈로 하는 브랜딩 파트너로서 DiiVING한 결과물 보러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원하시는 브랜드 키트, 미리 준비해뒀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