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체중의 목표 세우기, 첫 번째

영혼의 다이어트

# 다음 사항을 기록해 보세요.

1. 나의 현재 체중: _____

2. 내가 바라는 이상적인 체중: _____

3. 내가 다이어트를 통해 원하는 체중 (이상적인 체중과 같을 수도, 다를 수도 있어요.): _____

4. 내가 받아들일 수 있는 최고 또는 최저 체중 (tolerable weight): _____


# 나에게 있어 체중을 감량하려는 이유, 혹은 체중 변화를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의 중요도를 0점부터 5점까지의 점수로 다음 각각에 표시해 보세요. (전혀 상관없음: 0점, 가장 절실한 목표: 5점)

1. 외모: _____

2. 옷의 사이즈와 선택: _____

3. 건강: _____

4. 레저, 스포츠, 취미활동: _____

5. 직업: _____

6. 사회생활, 인간관계: _____

7. 자존감, 자기만족: _____

8. 기타 (자신에게 해당되는 이유를 적고, 점수를 표시해 보세요.) ____________: _____


# 과거에 다이어트의 경험이 있다면, 그때의 체중은 얼마였나요? 위의 8가지 항목들 중에 어떤 것이 개선되었었나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현재, 내가 원하는 체중을 갖게 된다면, 무엇이 달라질까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작가의 이전글 다이어트의 꿈과 체중, 행동의 목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