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브림 May 17. 2024

침입자

자취방에 들어온 B

침입자를 발견했을 때보다 무서운 건 그 침입자를 끝내 잡지 못 했을 때다. 자취 2년 차 어느 야심한 저녁, 방 안에서 침입자 B를 마주했다.


여자는 횡단보도에서 갑자기 다가오는 자동차를 보면 그 자리에 가만히 멈춰 서 있는 경향이 남자보다 많다는 얘기를 들었다. 깜빡이도 없이 들이닥친 녀석의 등장은 드라마 여주인공처럼 다가오는 차를 피하지 못하고 그저 잠시 눈부신 헤드라이트에 실눈 뜨는 액션을 취하며 10초 정도의 멍 때리기를 시전 하게 만들었다.


주변에 녀석을 검거할 어떠한 도구도 마련되어 있지 않았다. 아빠찬스도 오빠찬스도 없는 절체절명의 순간, 내 쪽으로 당당하게 다가오는 그를 피해 원룸에서 겨우 오를 수 있는 가장 높은 곳인 의자 위에 올라 발을 동동 구르며, 기어코 세탁기와 벽 틈으로 유유히 들어가는 녀석을 허망하게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


침입자 생포에 실패한 자는 결국 어디 숨었는지도 모를 그와 간 떨리는 동거를 시작해야 한다. 침대 프레임도 없는 낮은 매트리스에서 잠이 들 때마다 월세도 부담하지 않는 동거 생명체 B 때문에 잠이 들기 어려웠다. 눈을 감으면 매트리스 옆으로 위로 곧이어 말랑한 내 몸 구석구석을 기어 다니는 녀석을 상상하게 됐다.


만약 우리의 만남이 동거로 이어지지 않았다면 아무도 모르게 녀석은 이미 집을 나갔을지도 모른다. 소름 끼치는 건 그 사실 여부를 동거인인 내가 알 길이 없다는 거고. 집 안 곳곳에 침입자 B를 죽음으로 유인할 검은색 약통을 붙여두는 것으로 이 찝찝한 마음을 다독여본다.


다행히도 낯가림이 심했거나 역마살이 있었던

동거인 Baqui를 다시 마주하는 일은 없었다.


홀로 마주하는 침입자는 어른이 되어도 무섭다.  



이전 05화 이동의 미학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