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nais Ku Apr 29. 2024

무지와 나태 편향된 사고

불안이 영혼을 잠식한다

무지와 나태 편향된 사고로 점철된 잔인한 나의 사월

어디로 가야하는지

어디로 가고싶은지 조차 모르겠다.


아니 아무런 의지가 없다.

애꿎은 날씨 탓만 하고 버티고 있는 형세


어느 순간 찾아오는 원인 불명의 불안에 떨다가

서서히 회복하고 다시 회피하고를 반복한다.


그저 어딘가에 숨어서 시간을 죽인다.

죽고 싶다거나 그런 것이 아니라 그저 방향을 잃고서

헤매고 있다.


어릴 때 쓴 글이 기억난다.


길은 정해졌다. 그 길을 바로 가기만 하면 된다던

과거의 내가 심히 부럽다.


그토록 분명한 사고로 기록까지 하던 내가 낯설다.

그 때의 나는 어디로 사라진걸까?


무섭다가 또 게으름 뒤로 숨어버린다.


귀국한 지 한달이 되어 간다.


나 자신 조차 돌보지 못하는 내가 무얼 할 수 있을까?


그저 숨 쉬고 있는 거 조차 죄책감이 든다.



작가의 이전글 환승연애3 연애의 민낯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