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슨 Jun 07. 2022

공룡을 활용하지 못하는 공룡 영화

영화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영화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영화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총평]

확실히 집에서 VOD ‘쥬라기 월드그리고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때와 극장에서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때의 느낌은 달랐다. 극장이 역시 공룡들의 위협적인 느낌을 100%, 200%   담아냈다. 하지만  점을 제외한다면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을 보고 작품의 좋았던 점이 잘 기억이 나지는 않는다.

[몰타 체이싱 시퀀스]

개인적으로는  영화가 가장  해냈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단연코 영화 초중반부에 나오는 몰타에서 펼쳐지는 공룡과 작품의 주인공 ‘오웬’, ‘클레어 체이싱 시퀀스이다.  시퀀스가 인상적이었던  영화의  주인공 ‘오웬 ‘클레어 분리시켜 진행했기 때문이다. 만약  주인공을 분리시키지 않고 시퀀스를 진행했으면  시리즈의 전작에서 많이  장면의 연속이었을 것이고  장면의 긴장감이 분명 지금보다 반감되었을 것이다. 다행히  명을 분리시킴으로써  시퀀스 상에서 긴장감이 팽팽하게  유지되었던  아닌가 싶다.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작품에서 가장 아쉬웠던 점은 또다시 한번 ‘스토리였다. 전작인 영화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서의 실수가  영화에서 다시 한번 재현됐다. 개인적으로 나는 ‘폴른 킹덤 시놉시스를 보고  후에 당연하게도 화산 폭발이 일어나기 전에 ‘오웬 ‘클레어 공룡들을 섬에서 안간힘을 다해서 탈출시키는 그러한 과정이 영화의 메인이벤트이자 메인 스토리가  것으로 예상했었다. 그런데 ‘화산 폭발이라는 소재는 정작 영화에서 별로 쓰이지 않았다. 오히려 공룡의 이야기보다는 인간의 이야기에  집중했다. 심지어 공룡을 가둬놓고 그들의 움직임을 제한시켜 놓기까지 했다. 명색이 공룡 영화인데 말이다..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조금은 다를  같았다. 게다가 ‘폴른 킹덤 엔딩 ‘인간 세상으로 나오게  공룡과 인간 사이의 갈등이라는 아주 좋은 소재마저 남겨 주었. 그런데 막상 영화의 뚜껑을 열어보니 ‘폴른 킹덤에서 인간 세상으로 나왔던 공룡들은 이미 이 포획되어 다시 자연으로 돌아가 있었다.  영화를 보면서 당황할 수밖에 없었다. ‘영화의 뒷부분에서 도대체 무슨 이야기를 하려고 영화가 시작하자마자 공룡들은  잡아놓은 거지?’라는 생각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았다.

이렇게 소재를 손쉽게 써버렸기 때문에 이야기의 포커스가 공룡이 아닌 메뚜기로 이동해버릴 수밖에 없었고 이 영화가 ‘쥬라기 월드 아니라 ‘메뚜기 월드 되어버린  아닌가  그렇게 생각한다.


[쥬라기 공원]

 작품은 ‘쥬라기 시리즈 마지막을 장식하는 작품이다 보니 ‘쥬라기 월드이전 ‘쥬라기 공원 여러 장면들을 오마주한 장면들이 많이 있었고, 뿐만 아니라 ‘쥬라기 공원에서 활약했던 배우들도  작품에 다시 한번 등장해 시리즈의 오랜 팬들을 위한 서비스가 넘쳐났다고   있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쥬라기 월드 히로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블루  작품에서 거의 배제되어 있었다. ‘블루 대한 헌사도 담겨 있었다면 비록 여러 아쉬움이 있었더라도 그래도 ‘쥬라기 시리즈 마지막은 제대로 장식할  있지 않았을까.. 뭔가 엉성한 느낌의 마무리로 인해 개운한 느낌보다는 괜히 찝찝한 기분이 든다.



[한줄평]

어쩌면 다들 박수칠 때 떠나가서 그나마 다행일지도 모른다..


작가의 이전글 [베이징 동계올림픽 결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