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늬의 삶 Sanii Life Jul 07. 2024

달랏 크레이지하우스에는 스포 없이 가세요 (스포有)

베트남 보름살기 12 : #항응아빌라 #크레이지하우스


Crazyhouse Welcome! 드디어 오늘의 목적지 중 하나인 달랏 크레이지 하우스에 왔다. 입장료는 6만 동(한화 3,000원)이다. 나처럼 스포 없이 아무것도 모른 상태로 가는 걸 추천한다. 베트남 2대 국가 주석의 딸인 건축가 당 비엣나의 작품인 것까지만 알고 가면 좋을 것 같다.



한 시간 정도 집중해서 정신 없이 봤다. 제대로 샅샅이 봤는지는 모르겠지만 대강은 다 본 것 같다. 건축이나 디자인에 별 관심 없어서 제일 감흥 없을 줄 알았는데 기대 이상이었다. 크레이지하우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생각보다 더 정신 나간 집이다.


하나하나 다르게 생긴 계단


실제로 투숙할 수도 있다는데 숙소로서의 기능을 과연 얼마나 할지 궁금하다. 드나드는 관광객이 많은데 편히 쉴 수는 있을까? 아무래도 숙박객들도 다른 데서 여행을 마치고 밤쯤 들어오려나? 방들이 동물 위주의 다양한 테마로 이루어져 있어서 고르는 재미는 있을 것 같다.


독특한 계단


달랏은 꽃의 도시라는데 관광지에도 길가에도 꽃들이 있긴 하다만 막 그렇게 풍성하거나 아름답지는 않다. 그나저나 기린이 갑자기 등장한 여기부터 좀 수상쩍고 어이없어서 웃겼다. 덩그러니 놓여져있던데, 디자인 하나하나 의미가 있을 테니 어딘가에는 쓸 데가 있으려나? 아님 크레이지하우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존재 자체가 의미일까?



캥거루방은 분위기가 약간 무섭다. 창 밖으로는 해가 분명히 떠있지만 실내는 은근히 어두침침한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 숙박이 가능한 룸 중 하나로 아는데 화장실 나올 때마다 빨간 눈의 캥거루가 노려볼 거 생각하면 재밌기도 했다.



이 빠진 하얀색 피아노가 가장 마음에 들었다. 몇몇 건반은 끼익대는 소리를 냈지만 나름의 매력이 있어서 잠깐이나마 연주도 했다. 칠이 조금 벗겨져있지만 의외로 먼지가 쌓여있지는 않은 걸 보니 관리가 잘 되고 있나보다.



사진은 밝게 나왔고 피아노는 예뻤지만 조금 음산한 공간이었다. 롯데월드에 있는 신밧드의 모험이라는 놀이기구를 좋아한다. 하지만 물과 어둠을 싫어하는 누군가는 그 놀이기구가 무섭다며 진저리치기도 하는데, 딱 그 정도 수준의 즐기기 좋은 음산함이다.


윗 사진에서 등만 돌리고 찍은 구도
오히려 별로 독특하지 않은 축의 인테리어
와우
섬세한 페인트칠
디테일한 그림 작업


어느 공간은 사방이 바다 그림으로 채워져 있었다. 그림을 잘 모르는 내가 느끼기에 페인트칠은 조금 막 되어있는 것 같으면서도 물체들은 디테일하게 잘 그려져있었다. 바닥에도 그림이 그려져있는데 비춰지는 조명의 색깔과 위치가 계속 바뀌어서 볼거리가 풍부하다고 생각했다.


설계도?


상어만 단독으로 찍고 싶어서 몇 분 동안 기다렸지만, 아무래도 유명한 관광지다 보니까 살아있는 피사체가 꼭 하나씩은 들어와서 결국 그냥 찍었다. 전체적으로 보면 투박하지만 뜯어보면 대충 그리지 않은 티가 팍팍 난다. 물결이 살아있다.


훠우


웬만큼 겁 없고 스릴을 즐기는 편인데 여기를 올라갈 때는 난간을 잡고 올라갔다. 계단 하나하나의 높이는 그렇다치고 저세상 경사에 계단의 폭이 넓지 않아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든다. 다행히 계단 높이가 어느 정도 통일성이 있는 것 같다.


크으
크레이지하우스 정상에서 보는 달랏 풍경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아래


한 시간 동안 크레이지하우스의 모든 곳을 돌지는 못 했다. 저곳은 가보지 않은 곳인데 사진만 봐도 어느 정도 혼란할지 감이 온다. 의외라고 해야 할지 잘 어울린다고 해야 할지 모르겠는 힙합이나 일렉 쪽 음악이 나오고 있었다.



길이 좁은 구간도 꽤 있다. 그러다보니까 한 명이 멈춰서면 뒤쪽도 죄다 서야 했다. 반대쪽에서 하나가 다가오면 둘 중 하나가 양보하고 뒤로 물러서야 길이 뚫리는 그런 구조다. 그렇다고 너무 복잡하거나 서로 밀치거나 하는 경우는 없었다.


아직 미완성인 곳
페인트칠 진행 중
어우 빨간 손인가 징그럽다
지붕 위에 얹어진 저 돌덩이 뭘까
유일하게 알고 들렀던 베어룸
예쁘다
청명하고 환해서 천국 같다
세상에서 가장 이상한 빌딩 Top 10에 들어가는 달랏의 크레이지 하우스
이렇다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다딴라폭포에서 바람을 가르며 루지 타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