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ake Shin May 10. 2024

What do you want?

내가 원하는 본질적인 것은 무엇일까?

평소 눈여겨 보는 작가님께서 새로운 책을 낸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제목 그래로 인데, 유튜브 영상도 보니 '현재까지 살아온 시간에 대한 회고' 및 '향후 시간을 현명하게 보내는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게 되더군요. 특히 돈으로 살 수 없는 '시간'의 귀중함을 다시 한번 깨닫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시간이 되시면 짧은 영상이라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브런치 내 다른 글에서 소개를 하였지만, 저는 세 가지 관점으로 봅니다.

굉장히 하이레벨 개념이지만, 세 가지를 이룬다면 삶의 효용성 및 자기 만족감이 극대화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1순위가 '신체적 자유'죠. 이게 전제가 되어야 두 번째, 세 번째도 달성가능한 포텐셜을 얻게 된다고 봅니다.


- 신체적 자유

- 경제적 자유

- 시간적 자유


먼저 아프지 말고 건강한 삶을 보내야 하는데요~

저는 휴식기(병원)를 약 2주 정도 가지고, 이후 예전처럼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생일날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