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oki Dec 31. 2023

AI로 블로그를 쓸 거면 SEO를 기억하자

SEO가 뭘까?

SEO라는 말을 혹시 들어본 적이 있는가?

SEO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줄임말로

검색엔진의 최적화라는 말이다.

쉽게 말하면 검색되기 쉽게 만든다는 이야기이다.

나는 살면서 저 단어를 들어본 적이 없었다.

광고홍보학과도 아니고,

내가 전문 블로거도 아니었기 때문이다.

물론 검색엔진에 도움이 되는 단어들이 있다고는 하지만

전문용어는 잘 모른다.

우연히 GPT를 이용하여서

물건을 팔아보려고 했다.

그래서 AI를 통해 물어보니

SEO라는 단어가 나왔다.

그저 보기 좋게 만드는 것인 줄 알아서,

오... 그럼 블로그 쓸 때, SEO라는 것을 활용해야겠다 싶었다.

그래서 최근 GPT를 이용할 때는 

'~것에 대해서 SEO 최적화해서 블로그 형식으로 써줘'

라고 한다.

그러면 꽤나 짜임새 있게 잘 적어준다.

다만 내용적인 면에 있어서는 개성이 없지만...

조만간 내가 쓴 글에 대해서 SEO를 적용해 봐야겠다는 생각도 했다.

이것을 한번 적용하고 그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다.

지금은 SEO를 적용하고 열심히 사용하고 있는데,

사실 그 내용으로는 크게 조회수에 영향주는 지는 모르겠다.

그저 읽기 좋게 만들어 준다 정도인 듯하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떨지 잘 모르겠지만 만약 GPT를 사용해서 블로그를 한다면

SEO 최적화시켜달라는 말을 꼭 사용하자.


작가의 이전글 AI가 그림을 그려주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