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을 맞아 새단장한 매드업의 채용 페이지를 소개합니다.
채용 페이지는 후보자분들이 지원 단계에서 반드시 만나게 되는 페이지입니다. 후보자분들께는 매드업의 얼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렇다 보니 매드업 역시 채용 페이지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고, 기사나 영상 콘텐츠 등 후보자분들이 지원 단계에서 궁금해실 만한 정보들을 꾸준히 업데이트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커뮤니케이션팀(이하 커뮤팀) 안에서 이런 이야기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사실 채용 페이지 개편에 대한 내부적인 니즈는 조금씩 있어왔습니다. 작년 4월에 대규모 개편을 거쳐 지금의 모습이 되긴 했지만, 여전히 몇 가지 Pain Point가 있었거든요.
한 페이지에 모든 내용을 넣으려다보니 오히려 집중하기가 어려워진 것 같아요. 내용을 카테고리화 해서 정리하면 지원자분들이 더 확인하시기 편하지 않을까요?
저희가 영상 콘텐츠 말고도 직무 인터뷰처럼 여러 가지 콘텐츠에 많이 공들이고 있는데, 그런 부분이 채용 페이지에 반영이 안 되어 있어서 아쉬워요.
전반적인 내용 업데이트도 필요할 것 같아요. 빠르게 성장한 매드업의 모습이 채용 페이지에 더 반영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여러 생각들이 조금씩 쌓여가던 와중, 채용 페이지 개편이 다시 커뮤팀 회의의 아젠다로 등장하게 되면서, 매드업 채용 페이지 대규모 개편 프로젝트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사실 그 땐 이렇게까지 대규모일지 몰랐지만...
채용 페이지 개편 킥 오프 전, 우리는 하나의 사실을 잊지 않기로 약속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채용 페이지의 본질이다. 매드업과 함께 하기 위해 방문하신 분들께서 원하는 정보들을 쉽게 볼 수 있도록 하자.
화려한 디자인이나 풍부한 콘텐츠로 꽉꽉 채우는 것도 물론 중요한 일이지만, 결국 지원자분들께서 매드업에 대해 알고 싶어 방문해주시는 페이지인만큼 사용자의 시선에서 좋은 채용 페이지를 만들어야한다는 생각이 컸습니다.
저희는 먼저 채용 페이지에 담아야하는 내용들을 전반적으로 정리하고, 그 내용들이 잘 담길 수 있는 레이아웃을 고민해 와이어 프레임을 만들었습니다. 와이어 프레임이라고 거창하게 이야기하긴 했지만, 매드업의 이야기를 어떤 카테고리로 나누고, 어떤 순서로 보여줄지에 대해 정리한 것에 가까웠어요. 이렇게 정해진 와이어 프레임을 바탕으로 점차 콘텐츠를 쌓아가며 디벨롭시켜 나갔습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저희의 완전히 달라진 채용 페이지를 공개하겠습니다!
큰 노력을 들인 채용 페이지인 만큼, 정말 많은 개편 포인트가 있었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던 여러 Pain Point들을 이렇게 바꿔보았습니다!
매드업 채용의 얼굴, 채용 페이지 홈
가장 눈에 띄게 달라진 부분이라고 한다면 역시 채용 페이지 홈일 것입니다. 매드업의 슬로건인 “For your innovative growth”와 함께 매드업이 어떤 회사고, 어떤 문화를 바탕으로 어떤 분들이 함께 하고 계신지를 자연스럽게 보여주고 싶었어요.
홈에 들어가는 이미지 역시 매드업의 문화가 잘 나타날 수 있도록 새로 촬영을 진행하였는데요. 이 과정에서 커뮤팀 구성원들이 모두 참여하여 사진 작가와 모델로 활약해 주셨습니다. 게다가 최상단에 동영상을 넣어보자는 아이디어가 나오면서 노션인듯 노션 아닌 채용 페이지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매드업에 대한 모든 것, About 탭
홈과 더불어 많은 신경을 쓴 탭은 바로 About 탭인데요.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매드업인 만큼, 매드업이 어떤 구성원들과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에 대해 상세히 적고자 했습니다.
각 사업부 소개 안에는 매드러너들의 이야기를 더 다듬어 공개했어요. 매드업의 장점 중 하나를 골라 이야기하라면 역시 매드러너, 함께 하고 있는 구성원들입니다. 저마다 다른 이유로 매드업에 합류해주셨고, 그 중 여러 매드러너분들이 매드업에 함께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기꺼이 본인의 이야기를 공유해주셨습니다. 현재 오픈되어 있는 포지션에 대해 궁금하셨다면, 해당 직무로 함께 하고 있는 매드러너분의 이야기에 주목해 주세요.
특히, 이번 채용 페이지에는 레버에 대한 소개를 보완했는데요. 레버(Lever)는 매드업에서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는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에서 어려움을 느끼시는 중소사업자(SMB) 분들도 효율 높은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하실 수 있도록 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어요. 최근 레버의 인하우스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매드업 MKT팀 3인방의 이야기를 담은 “레버툰”이 인스타그램에서 큰 이슈가 되면서 레버에 대한 관심도 많이 높아졌고, 홈페이지 UI도 대폭 업데이트되어 더 많은 분들이 레버에 대해 알아주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소개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앞으로도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솔루션인 만큼 꾸준히 업데이트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매드러너들이 일하는 방식, Culture 탭
Culture 탭에는 매드업의 구성원인 매드러너에 대한 설명과 매드러너들의 핵심 가치, 그리고 매드러너 분들을 위해 매드업이 지원하고 있는 여러 제도들을 소개해 두었습니다.
매드업에 지원해주시는 많은 분들께서 매드업의 핵심 가치에 크게 공감하여 지원해주셨다고 말씀해주시는데요. 그동안은 러너스 가이드 링크를 통해 간접적으로 나타내왔다면, 이번 채용 페이지 개편을 통해서 매드업의 핵심 가치임을 더 명확하게 나타내 보았습니다.
지금 주목해야 할 매드업 콘텐츠를 한눈에 보고싶다면, Media 탭
기존에는 따로 위치해 있던 매드업의 영상과 최신 뉴스 기사들은 Media 탭에 모아 매드업 관련 콘텐츠들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도록 정리했습니다.
Media 탭에는 저희 커뮤팀의 조금은 특별한 큐레이션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매드업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Media 탭에 노출되는 콘텐츠에 정기적으로 변화를 줄 예정입니다. 어떤 콘텐츠들이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매드업 채용 페이지에 자주 방문해주세요 :)
매드업에 함께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Recruit 탭
Recruit 탭의 채용 포지션의 경우 후보자분들이 한눈에 알아보실 수 있게끔 사업부별로 분류하고, 경력별 태그를 추가했습니다.
채용 공고와 매드업 합류 여정에 대한 자세한 소개 역시 Recruit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거리 두기 제한이 해제되었고, 마스크도 점점 벗는 분위기가 되고 있다보니 후보자분과 매드업 서로에게 보다 진솔한 인터뷰가 될 수 있게끔 대면 인터뷰를 위한 준비를 시작했는데요. 후보자분들의 편안한 합류 여정을 위하여 대면 인터뷰 뿐만 아니라 화상 인터뷰도 가이드를 공개해두었고, 자주 묻는 질문도 언제든지 확인하실 수 있도록 오픈해 두었습니다.
개발과는 조금 거리가 있는 커뮤팀이 힘을 모아 만든 페이지다 보니 부족한 부분도 분명 있겠지만, 만들면서 얼른 이 페이지를 매드업의 예비 후보자 분들께 보여주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채용 페이지를 공들여 개편하다보니 매드업의 매력을 새삼 더 느끼게 되었고, 리뉴얼된 페이지를 통해 많은 예비 매드러너분들도 매드업의 매력을 알게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줄곧 들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서 매드업에 대해 관심이 생기셨다면, 새로워진 매드업의 채용 페이지를 한 번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합류해 주세요. 매드업은 지금도 함께 달릴 수 있는 새로운 동료들을 기다리고 있으니까요. 그리고 좋은 기회로 만나게 된다면, 새로운 채용 페이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매드업에서 뵙겠습니다!
▶ 매드업 합류하기 : https://recruit.mad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