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여행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쿙가 May 22. 2023

바르셀로나 교통권 T-Casual

스페인 # 7 편안하고 저렴했던 스페인 대중교통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공항버스를 타고 가거나 기차&지하철을 타고 가거나.


1. 공항버스 타고 가기

비행기에서 내려서 출국 게이트를 넘자마자 사람들 따라서 공항 밖으로 나가다 보면 공항버스 타는 곳이 바로 있다. 그래서 표를 사려고 봤니 편도 5유로가 넘었다. 그래서 굳이? 이걸? 타야 되나? 하고 봤더니 기차와 지하철을 타고도 시내에 갈 수 있었다. A1, A2로 표시된다.


2. 기차 혹은 지하철 타고 가기

공항에 표지판이 잘 되어 있어서 지하철역을 찾아가기가 어렵지 않았다. 조금 걸어야 했는데 다 캐리어를 끌고 갈 수 있는 길이 쭉 이어져 있었다. 지하철역과 기차역은 같은 곳에 있고 입구만 달랐다. 나중에 구글 지도로 길 찾을 때는 지하철 역 이름 'Airport  T2'으로 검색하면 된다. 지하철도 기차도 같은 표를 쓰는데 지하철 타면 더 오래 걸리니까 웬만해서는 기를 타는 게 더 좋다. 기차는 R이고 지하철은 M을 쓴다.

위치 : https://goo.gl/maps/neXdU5Hmhy97nKqP6



바르셀로나 교통권 T-Casual


지하철역에 가면 티켓 살 수 있는 기계가 있고 거기에서 돌아다니면서 티켓 사는 걸 도와주는 직원들이 있었다. T-Casual 산다고 하니까 바로 화면 터치해서 카드 결제 화면까지 체크해줬다. 그런데 블로그 후기들이나 여행 책자에서는 10유로가 넘는다고 했는데 내가 살 때는 7.95유로였다. 그래서 이거 내가 인터넷으로 본 가격이랑 달라서 그런데 10회권 이거 맞냐고 물어봤더니 엄청 무뚝뚝하게 "this, ten." 이러길래 음 그래하고 갔다. 나중에 인터넷에 찾아보니까 2022년 9월 1일부터 12월 31 일일까지 일시적으로 가격을 인하한다고 적혀있었다. 지금은 다시 11.35유로로 돌아왔다.


출처 : https://www.tmb.cat/en/barcelona-fares-metro-bus/single-and-integrated/t-casual


버스, 메트로, 트램 등을 이 카드로 탈 수 있고 75분 이내에 자유롭게 환승이 가능하다.

대중교통 시스템이 잘 되어있어서 길 안 잃어버리고 잘 타고 다녔다. 

별다른 교통 앱 없이 구글맵으로 확인이 가능해서 편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카드를 화살표 방향으로 넣으면 뒷면에 남은 승차 횟수가 찍혀 나온다. 그런데 매번 뒷면에 글씨가 찍혀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다. 내가 처음 산 카드가 아무 글자도 안 찍혀서 무임승차로 걸리는 걸까 걱정을 했었는데 그냥 두 번에 한 번씩 글자가 찍혀 나오는 것 같았다.


4일 동안 T-casual 카드를 두 장을 샀는데 마지막 카드는 두 번밖에 안 썼다. 공항에서 표 사는 사람들한테 줄까 하다가 다음 달에 바르셀로나 간다는 친구가 있었어서 그냥 들고 왔다. 






표지 사진 출처 :

https://www.tmb.cat/documents/20182/96078/Pl%C3%A0nol+xarxa+de+Metro/f5578f40-5a66-46ba-907c-cf31e0d368c0


매거진의 이전글 북한 국적으로 라이언에어 타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