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젤라 Jan 21. 2024

아웃백

우리 세대들은 다 있을 법한 추억 #패밀리레스토랑

어릴 적 피자헛이 처음 생겼다는 소식에

오빠랑 같이 부모님을 졸라

한참을 가야 하는 피자헛 매장에서

처음으로 팬피자를 먹었었다.

도우가 두껍고 기름진 피자는 느끼하고 그냥 그랬지만

이게 유명한 맛이구나 하며 참 신기했다.


언젠가는 스카이락을 가서

모형같이 귀여운 함박과 치킨도리아를 먹으며

아 이런 음식도 있구나 싶었다.

특별한 날이면 이런 외식 메뉴가 생각나서

부모님께 가고 싶다고 했다.


그리고 10대 후반 무렵부터

아웃백, 베니건스, 티지아이를 접하게 되며

패밀리레스토랑은 나의 삶에 더 가까워졌다.


대학생의 용돈을 쪼개어 통신사 할인과 런치 할인으로

만원 좀 넘는 돈으로 친구들과 갔었다.

빵도 주고 음식도 먹고 음료도 마시고 커피도 주는

패밀리레스토랑의 푸근함이 좋았다.


어느덧 아이들을 키우며 뇌리에서 잊혔던

패밀리레스토랑이 생각나 어제 온 가족 다녀왔다.

이제 패밀리레스토랑은 예약을 꼭 하는 편이 좋고

젊은 시절 줄줄 외우던 통신사+멤버십 할인과

메뉴를 가성비 있게 알차게 먹는 법 등은

블로그 리뷰 몇 개를 정독했음에도

나의 머릿속에 잘 정리가 안되었다.


다행히도 주문을 받는 직원 분이 엄청 친절해서

알아서 할인 적용도 다 해주시고

가성비 있는 추천 메뉴도 골라줬다.


스테이크와 파스타를 푸짐하게 시켜서

아이들을 먹여가며 나는 부시맨브레드 하나를 다 먹었다.

그리고 곁들이 고구마는 다행히 아이들이 원하지 않아

고이 포장해서 나의 오늘 아침으로...


고구마는 달고 고소하고 특유의 식감으로

아이들 방학 삼시세끼 뒷바라지에 지쳐가는 나에게

잠시의 행복을 주었다. 오래전 그때 그 맛이다.

염불보다 잿밥이라고

예나 지금이나 메인보다 빵이 더 맛있고

스테이크보다 고구마가 더 좋은

중년 아줌마의 패밀리레스토랑 나들이 후기 끝.

#패밀리레스토랑이생각난게아니라

#빵과 고구마가 생각난 듯




작가의 이전글 술떡, 기정떡, 증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