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젤라 Jan 22. 2024

꿀호떡

아이들이 등교하고 나면 그제야 허기가 밀려온다.

삼둥이들 태어나고 아기 때부터 5~6시면 일어나서

우리 집은 아침을 조금 일찍 시작한다.


아침에 자기들만의 루틴으로 시간을 보내다가

둘째 녀석이 7시 30분이면 쪼르르 내게 와서

“오늘 아침 뭐야?”

오늘 아침은 꿀호떡이지! ㅎㅎ

어제 마트 온라인장보기에서 1+1 행사하길래

식구 넷(나랑 아이들)이 좋아하는 빵이라 사뒀었다.


빵이랑 우유, 물 등 간단히 차려주고

또 먹으며 놀다가 하는 시간을

1시간 남짓 보내면 이제 등교.

등교 전 3시간의 복작거림이 끝났다.


내 시간이 되면 커피머신과 그라인더를 켜서

향이 좋은 원두를 그날의 끌림에 맞게 고른 후

커피를 내린다.

오늘은 프릳츠 올드독, 서울시네마

원두 반반 섞어 갈아

쫀쫀하게 스티밍 한 따뜻한 우유랑

같이 라테를 준비했다.


아이들은 그냥도 잘 먹지만 나는 토스터기에 구워서

남긴 꿀호떡 쪼르르 준비했다.

따뜻한 라테 한 모금, 달콤한 꿀호떡 한 입 오물오물.


어릴 적 엄마가 사두시던

그 큰 꿀호떡 스무 개 정도 들어있던

정겹고 든든한 간식이었던 슈퍼에서 팔던 빵이었는데

삼십여 년이 훌쩍 지난 지금도 모양은 조금 작아졌지만

여전히 그 맛 그대로

나의 아이들까지 함께 먹는다는 생각에

재미있기도 하고 나의 세월이 꽤나 흘렀음을 느낀다.


작가의 이전글 아웃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