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필준 Feb 20. 2023

내가 좋아하는 사람은 어떤 경향성을 가지는가?

고민 카드 리뷰


내가 좋아하는 성향은 '삶의 의지가 있는' 사람이다.

건강을 추구하고, 웰빙을 추구하고, 웰니스를 추구하는 사람이다.

이런 사람들은 항상 긍정적인 에너지를 외부로 표출한다.

이야기를 나누어보면 안정적이고, 건강한 에너지를 얻는다.


이런 성향을 가진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행동 경향성을 보인다.

1. 운동을 열심히 한다.

2. 음식을 가려서 먹는다.

3. 생활 습관을 계속해서 발전 시킨다.

4. 명상을 하거나, 휴식을 제대로 취한다.

5. 일과 휴식의 균형을 찾거나, 일을 잘할 수 있는 건강상태를 만든다.

6. 내면적 심리 상태(내적 환경)을 관리한다.

7. 자신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도움이 되는 관계를 지향한다.

8. 자신의 삶을 제대로 영위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다.


그렇다. 내가 좋아하는 성향의 사람은 드물다.

나는 드문 사람들을 좋아한다.

세상은 희소가치로 운영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

경제도 희소가치로 좌우되고,

사람도 희소가치로 좌우된다.


나는 삶의 의지가 있고,

그것을 행동 경향으로 보이고,

그런 희소한 사람들을 좋아한다.




작가의 이전글 나는 어떤 습관을 고치고 싶은가? 다리좀 떨지 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