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나를 만나는 순간
I exist. 지금의 나를 바라봅니다.
살다 보면 원하는 대로 되지 않는 일들이 많죠? 처음에는 답답하고 힘들 수 있어요. 하지만 가만히 생각해 보면, 그때가 바로 진짜 나를 만나는 순간일지도 몰라요. 왜냐하면, 모든 일이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만 흘러가면 오히려 내 안에 있는 진짜 나를 잘 보지 못할 때가 많거든요. 그게 삶의 예상치 못한 방향이 우리에게 주는 힌트가 있는 것 같아요.
계획대로 되지 않는 순간들 속에서 진짜 나를 발견하고, 그때 비로소 "나는 여기 있어."라는 존재감을 느끼게 되는 거죠. 실패가 나를 약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나를 알아가는 기회일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기도 해요.
노란색은 이런 깨달음의 순간을 상징하는 컬러예요. 햇살처럼 환하고 따뜻한 노란색은 우리에게 기쁨과 희망을 켜게 해요. "진짜 나를 만나는 순간"과 "진짜 나를 발견"에 노란색을 쓴 이유도 바로 이거예요. 그 순간 우리에게 밝은 에너지를 켜고, 삶을 더 밝게 볼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이죠.
그러니 지금의 나를 한번 바라보세요. 내가 진짜로 누구인지, 무엇을 원하는지 생각해 보는 것도 좋지만, 중요한 건 그 과정에서 나 자신을 바라보고 사랑하는 거예요. 노란색처럼 밝고 따뜻한 마음으로 나를 바라보는 순간, 우리는 더욱 선명한 나를 발견하게 될 거예요.
여러분은 어떤 순간에 나를 발견하셨나요?
또는 원하는 대로 안 됐지만 오히려 더 좋은 결과를 얻은 경험이 있다면, 나눠주세요. 여러분의 이야기가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