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vincent Jul 11. 2023

각성란_20230711

이선의 변화

그들의 대화가 끝난 후, 미정과 사도는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그들은 말없이 서로를 바라보며 서로의 마음을 느꼈다. 그들의 사이에는 더 이상 벽이 없었다. 그들은 서로의 슬픔과 행복을 공유했고, 그것은 그들을 더욱 가까이 끌어당겼다.


이선은 미정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미정아, 네가 나에게 이런 위로를 준 것에 고맙구나. 나는 오랜 시간 동안 나의 고통을 혼자 견디어왔다. 그러나 너와의 이 대화를 통해 나는 나의 외로움과 고통을 조금이지만 너와 공유할 수 있었다. 그리고 나는 이제 너와 함께 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미정은 눈물을 흘리며 그에게 답했다. 


"저하, 저하의 이야기를 듣고 소녀는 저하의 아픔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부족하지만 소녀는 저하와 함께 고통을 나누고 싶사옵니다. 제가 수많은 서책들에서 얻은 결 하나가 있사옵니다. 그 수많은 서책들은 다른 것들을 이야기하고 있을지 모르나, 소녀가 느낀 바로는 하나의 결로 말하고 있었사옵니다. 바로 나의 번뇌는 나의 생각에 달려있다는 것이옵니다."


그들은 서로의 손을 꼭 잡고 하늘을 바라보았다. 그들은 함께 강한 결심을 했다. 그들은 이제부터 서로의 아픔을 나누고, 서로를 위로하며, 서로를 이해하며 살아가기로 결심했다. 그 결심은 그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힘을 주었다.


그 밤, 미정과 이선의 대화는 그들의 마음을 변화시켰다. 그들은 이제 서로를 이해하고, 서로의 고통을 나누며, 서로를 위로하는 친구가 되었다. 그들의 대화는 그들에게 희망과 힘을 주었고, 그것은 그들의 삶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이선은 미정과의 대화 후 서서히 변화하기 시작했다. 그는 더 이상 자신의 고통을 혼자 견디지 않았다. 그는 미정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아픔을 이해하고 극복하려 했다. 그의 마음은 더 이상 어둡지 않았다. 그의 가슴에는 희망의 빛이 스며들었다.


그의 어두운 표정은 서서히 밝아졌다. 그의 눈에는 새로운 희망이 반짝였다. 그는 이제 자신의 삶을 바라보는 시각이 변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자신의 존재를 이해하고, 자신의 가치를 인정하기 시작했다.


그는 미정을 자신의 삶의 동반자로 받아들였다. 이선은 그녀와 함께라면 자신의 고통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가졌다. 이선은 미정이 자신에게 준 이해와 위로에 감사했다.


궁 생활에도 변화가 일어났다. 이선은 더 이상 영조의 기대와 압박에 고통받지 않았다. 그는 왕세자로서의 역할을 받아들였다. 자신의 책임을 이해하고, 그것을 견디는 힘을 가지게 되었다.


이선은 또한 자신의 아버지, 영조와의 관계에 대해서도 깨달음을 얻었다. 그는 아버지가 그에게 가혹했던 이유를 이해하려 했다. 그는 아버지가 자신에게 과도한 기대를 가졌던 것이 아버지의 사랑의 일환임을 깨달았다.


그의 변화는 이선의 주변 신하들에게도 영향을 미쳤다. 신하들은 이선에게서 새로운 희망과 자신감을 느꼈다. 그들은 이선의 변화를 존경하고, 그를 더욱 존경하기 시작했다.


세자의 이러한 변화는 그의 삶을 완전히 변화시켰다. 이제 자신의 아픔을 이해하고 스스로 극복할 수 있었다. 그의 삶에는 새로운 희망과 힘이 차오르고 있었다. 그는 미정에게 고마움을 느꼈다.  이선은 그녀에게 


"너는 나의 삶을 변화시켰다. 너는 나를 이해하고 위로해 주었다. 너는 나의 아픔을 나눠 주었다. 너는 나에게 희망을 줬다." 


라고 말했다.


이선의 변화는 삶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였다. 그는 이제 자신의 삶을 새롭게 시작할 수 있었다. 그의 삶에는 새로운 희망과 힘이 차오르고 있었다. 그의 변화는 그의 삶을 완전히 변화시켰다. 그의 삶은 이제 더욱 의미 있고 행복하게 보이기 시작했다.

작가의 이전글 각성란_20230710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