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vincent Jul 12. 2023

각성란_20230712

위로와 사랑

미정이 이선과의 대화를 통해 배운 것은 그녀 스스로에게도 적용되었다. 그녀는 그동안 자신이 겪은 시대적인 고통과 어려움에 대해 돌아보며 자신을 이해하려 노력했다. 사실은 이해되지 않았지만. 그러나 미정은 그녀의 고통이 스스로를 성장시키는 도구로 활용되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 나는 그저 순응하고만 살 수는 없다. 그렇다기엔 내 시간이 너무 아까워...!'


미정의 고통은 강한 의지와 용기를 만들어냈다. 그녀는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결정을 내리기 시작했다. 그녀는 자신의 삶을 자신의 통제 아래 두려 했다. 그녀는 더 이상 세상의 기대와 압박에 휘둘리지 않기로 결심했다.


'나의 삶은 나의 것이야. 나를 이 세상에 있게 하고, 길러주신 아버지의 감사함을 모르는 바는 아니나, 그렇게 내 행복을 바쳐가며 살아갈 수는 없다.'


미정은 이런 깨달음을 얻게 해 준 이선이 좋았다. 둘 서로에게 너무나도 큰 깨달음을 주고받은 사이였기 때문이다. 미정은 이선과의 새로운 관계가 그녀 자신을 이해하고 변화시키는데 또 하나의 사건임을 깨달았다.


그렇게 점점 더 서로와 대화하는 시간을 갖고, 거기에서 삶의 탈출구를 느끼던 둘은 기대 이상의 감정도 싹트기 시작했다.


어느 날 다시 궁에 불려 간 미정은 이선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미정은 이선에게 


"저하는 제 삶을 변화시켰습니다. 저하는 소녀에게 공감해 주어서 고맙다고 하셨으나, 저하 또한 저를 이해하고 위로해 주셨습니다. 저하."


라고 말했다.


이선은 미정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나 또한 아버지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다는 스스로의 자책에 갇혀 살았다. 나는 그래서 모든 것을 버리고 이 세상 또한 져버리려고 했다. 그러나 너의 그 말들이 어쩐지 나를 위로했고, 너의 그 말들로 인해 그런 생각들로부터 자유로워졌다. 고맙구나 미정아"


조선이라는 세상으로의 투쟁과 변화는 미정의 삶에 새로운 희망과 힘을 부여했다. 그녀는 이제 그녀의 삶을 그녀 자신의 선택들 아래 두려고 바꿔갔다. 이선 또한 아버지 영조의 그늘에서 벗어나는데 미정의 기운이 많은 영향을 미쳤다.


그들은 각자의 아픔과 고민을 나누고 서로를 위로하며 치유의 과정을 겪었다. 이 시간들을 통해 그들은 자신들이 겪고 있는 고통이 얼마나 많은 강인함과 용기를 요구하는지를 깨달았다. 우연히 만났던 이들 간의 시간. 그리고 대화. 


이선은 미정의 솔직하고 선한 마음에 감동받았다. 그녀의 용기와 강인함이 그를 위로했고, 그는 자신의 아픔을 그녀와 나누며 위로를 받았다. 이선은 그녀의 이해와 동정에 큰 힘을 얻었고, 그녀의 사랑과 존경에 따뜻함을 느꼈다.


그들의 대화는 그들 사이의 이해와 연대를 더욱 발전시켰다. 그들은 서로의 아픔과 고민을 나누며 그들 사이의 신뢰와 애정을 더욱 강화시켰다. 서로를 위로하고 사랑하며, 그들의 관계는 더욱 깊고 진심 어린것으로 발전했다.


이 시간은 그들에게 자신들의 삶과 아픔을 이해하고 극복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다. 그들은 서로를 이해하고 서로의 아픔을 나누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달았다. 그들은 이 시간을 통해 자신들의 삶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통찰력을 얻었다.


그들은 서로의 아픔을 공유하고 이해함으로써 그들의 관계는 더욱 깊고 의미 있는 것으로 발전했다. 그들은 이 시간을 통해 자신들의 삶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통찰력을 얻었다.


이 시간들은 그들에게 각자의 삶을 이해하고 각자의 아픔을 이해하고 극복하는 데 필요한 힘을 주었다. 이 시간들은 그들이 서로를 더욱 사랑하고 존경하게 만들었다. 이 시간들은 그들에게 그들의 삶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과 이해를 안겨주었다. 이 시간들은 그들이 서로를 더욱 깊게 이해하고 사랑하게 만들었다.

작가의 이전글 각성란_2023071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