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vincent Jul 21. 2023

chatGPT API를 이용한 서비스 개발기(4)

나는야 UXUI 디자이너

이제는 uxui를 그려야 한다. 하지만 나는 디자인은 문외한이다. 어떻게 만들면 좋을까


빈센트 : 이 앱의 uxui를 만들어야 해. 어떻게 하면 좋을까


지비서 : UX/UI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사용자 경험을 중심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디지털 노마드 커뮤니티 앱의 경우, 사용자들이 간편하게 정보를 공유하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며,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디자인해야 합니다. 다음은 몇 가지 기본적인 고려사항입니다:  

     단순하고 직관적인 디자인: 앱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직관적이어야 합니다. 사용자는 앱을 처음 사용할 때 복잡한 과정 없이 쉽게 이해하고, 필요한 기능을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반응형 디자인: 앱은 다양한 화면 크기에 적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특히, 모바일 환경을 중심으로 디자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흐름: 사용자가 앱에서 수행할 수 있는 주요 작업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이에 따른 사용자 흐름을 디자인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프로필을 생성하고, 포스트를 작성하고, 다른 사용자와 소통하는 방법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색상 및 타이포그래피: 앱의 전반적인 느낌과 브랜드를 표현하는 데 중요합니다. 디지털 노마드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색상 팔레트와 명확한 타이포그래피를 선택하세요.   


     인터랙션: 사용자가 앱과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고려하세요. 인터랙션은 사용자가 앱을 이해하고, 앱을 즐겁게 사용하는 데 중요합니다.   

이러한 고려 사항들을 바탕으로 초기 와이어프레임을 생성하고, 사용자 테스트를 통해 반복적으로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과정에서 사용자의 피드백을 받아 디자인을 개선하고, 사용자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키는 UX/UI를 만들 수 있습니다.


나는 똥눈이니깐... AI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많은 생성형 모델 중에 찾아봐야겠다.

리서치하다 보니 역시 있었다. UIZARD라는 서비스다.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UI를 짜주고, 그에 따른 템플릿을 만들어준다.

이런 화면의 서비스인데, 프롬프트 이외에도 여러 가지 템플릿을 이용할 수 있고, 버튼연결해서 화면이동까지 가능하다...


근데 이 템플릿이 너무 예쁘다. 나는 답답해서 내가 개발한다는 마음으로 풀스택 개발자가 되었다. 근데 디자인까지 이렇게 만들어준다면...? 내가 궁극적으로 바라는.... 


디발자가 된다...!!

이제 부의 추월차선을 타기에 머지않았다. 추월차선을 타기 위해서는 내가 잘 때도 나에게 소득을 올려주는 수동소득이 나와야 한다. 고로 이제 도로를 닦을 수 있다는 말이다. 그것도 혼자.


일단 며칠 동안은 UXUI를 이 툴로 짜봐야겠다. 그것도 가장 간단하게.


서비스 개발이야기니깐, 모든 걸 다 기록해야지. 아마 다음장은 디자이너일지도....


계속...

작가의 이전글 chatGPT API를 이용한 서비스 개발기(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