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 접종 이후 생긴 문제 - 생리주기의 불규칙한 변화
정말 이럴 줄은 몰랐다.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 이후 생리주기가 평소보다 짧아졌다. 그리고 그것이 돌아오는데 약 4-5개월의 시간이 걸렸다. 그래서 이번 부스터샷 접종할 때도 생리 주기의 문제를 걱정했다. 역시나! 이번에는 좀 심각하다.
직전 생리 시작일과 새로운 생리 시작일의 날짜 차이는 단 2주. 생리량이 줄기는 했지만 이건 문제인 것 같다. 그리고 다시 2주 후 새로운 생리 시작. 불과 1달 사이에 생리를 3번 하는 꼴이 되었다. 이 황당한 상황에 보건소에서는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라고 하는데, 하아... 일하면서 또 산부인과 진료라니... 깝깝하기만 하다.
산부인과 가 보긴 해야겠다
아무래도 진료를 받아야 할 것 같다. 생리 주기가 틀어지는 건 생각보다 심각한 문제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혹시라도 4차 접종을 해야 한다고 하면, 그건 거부하고 싶다. 접종할 때마다 심한 몸살과 고열, 그리고 이렇게 틀어지는 생리주기까지 감당하기가 너무 힘드니까.
코로나19 팬더믹에서 엔더믹으로 바뀌는 걸까? 어찌되었든 생리 주기가 틀어지는 경험은 더 하고 싶지 않고, 이건 나 뿐 아닐 것 같다. 그나저나 이거 돌아오려면 몇 달이나 걸릴지 그저 막막하다. 제발 별일 없이 이 상황이 지나갔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