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건축플래너 Sep 07. 2022

상대방의 마음을 읽는 마법 같은 심리테스트

연애와 사랑에 대한 심리테스트 - 두 번째(풀이)

※ 연애와 사랑에 대한 심리테스트 풀이 편입니다. 첫 번째 이야기를 안 읽으신 분들은 먼저 읽고 나서 이번 장을 읽으시기 바랍니다.



자 이제 앞에서 이야기한 심리테스트의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당신의 연애와 사랑에 대한 마음을 읽을 것이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질문에 솔직하게 답변해야 하며 답변을 바꾸는 것은 절대 금지다. 아래의 질문에 대한 상황별 심리를 확인하기 전에 노트에 당신의 생각을 미리 적어놓고 읽어보기 바란다. 그럼 시작하겠다.




당신의 이상형이라고 할 수 있는 이성 친구에게 저녁 초대를 받아서 집으로 가는 길은 두 가지의 방법이 있다고 했다. 하나는 차도가 있는 큰 대로변이 있고, 다른 하나는 숲이 우거진 오솔길이 있는데 둘 중에 어느 길로 갈 것이냐?


1. 차도가 있는 큰 대로변이라고 선택한 당신은 사랑하는 이성 친구가 생겼을 때 그 이성친구가 입고 있는 옷이나 주변 환경에 개의치 않고 오로지 그 이성 친구 자체를 사랑하는 사람이다. 즉 애인하고 둘 만 있으면 장소나 환경을 떠나서 만족하고 행복해하는 사람인 것이다. 순정파일 확률이 높다.


2. 숲이 우거진 오솔길을 선택한 당신은 분위기에 따라서 이성 친구가 달라 보일 수도 있으며, 주변 환경에 신경을 쓰는 편이다. 오로지 이성 친구 자체만으로는 부족함을 느끼는 것이다. 따라서 데이트를 할 때에도 분위기 좋은 장소나 핫 플레이스를 선택하는 낭만파라고 할 수 있다. 




이성 친구의 집으로 가는 길에 꽃집이 나왔다. 그 꽃집에는 2가지의 꽃만 팔고 있다. 하나는 빨간색의 장미, 다른 하나는 하얀색의 장미. 자 당신은 둘 중에 어느 꽃을 선물할 것인가?


1. 빨간색의 장미를 선택한 당신은 불같은 정열적인 사랑에 빠지는 사람이다. 빨간색은 정열을 뜻하며 불꽃을 의미한다. 따라서 순식간에 불타오르는 뜨거운 사랑을 하지만 금방 식어버리는 성향을 가진 사람이다.


2. 하얀색의 장미를 선택한 당신은 순식간에 불타오르는 사랑을 하는 것을 원하지는 않지만 순수한 사랑을 오랜 시간 동안 상대방에게 주는 사람이다. 꾸준한 변치 않는 사랑을 원한다.




이성 친구의 집에 도착해 저녁을 준비하는 동안 애인의 방 안에서 혼자 기다리고 있는 중이었다. 그런데 바닥에 떨어진 휴지를 발견하였다면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 "나를 초대했는데 청소도 안했냐?"라고 한마디 하고 휴지를 버릴 것인가 아니면 애인이 무안해할까 봐 몰래 휴지통에 버릴 것인가?


1. 한마디 하고 버리는 것을 선택한 당신은 만약 사랑하는 애인의 과거를 알았다면 따지고 걸고넘어질 사람이다. 휴지는 당신이 집에 도착하기 전인 과거에 떨어져 있던 것이다. 따라서 애인이 과거에 다른 사람과의 그렇고 그런 일이 있었다면 헤어질 가능성이 높다. 한마디로 과거에 집착하는 사람.


2. 몰래 휴지통에 버리는 것을 선택한 당신은 사랑하는 애인이 과거에 잘못이 있더라도 이해할 수 있다면 모른 체하고 넘어갈 사람이다. 애인의 순결은 당신과의 만남 이후로 시작된다고 생각하는 사람.




분위기 있는 나무들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연못 정원이 보이는 거실 창가에 앉아서 애인과 저녁 식사를 즐기는 동안 오로지 애인만 바라보면서 저녁을 먹을 것인가 아니면 창 밖의 아름다운 주변 풍경을 보다가 한 번씩 애인을 보면서 저녁 식사를 할 것인가?


1. 애인만 바라보면서 저녁 식사를 하는 당신은 시간이 지나도 애인에게 향한 마음이 변하지 않는 사람이다. 주변의 다른 멋진 남자나 여자, 그리고 다른 유혹거리가 있어도 애인에 대한 사랑은 지키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2. 아름다운 주변의 풍경을 보면서 식사를 하는 당신은 애인하고 몇 년의 시간이 지나면 주변의 유혹에 흔들릴 수 있는 성격의 소유자이다. 굳이 비유를 하자면 애인과 카페이 있는데 반대편에 글래머러스하고 섹시한 여자가 있다면 앞의 여자 친구 몰래 훔쳐볼 사람이다. 한 눈 팔지 않게 관리해야 한다.




자 이제 마지막 질문이다. 저녁 식사를 마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동네 입구까지 가야 하는 길에 애인이 바래다준다고 하였다. 처음 집에 올 때와 마찬가지로 가는 길은 두 가지의 방법이 있다. 하나는 차도가 있는 큰 대로변, 다른 하나는 숲이 우거진 오솔길이다. 둘 중에 어느 길로 갈 것이냐?


차도가 있는 큰 대로변을 선택하든 숲이 우거진 오솔길을 선택하든 처음 집에 올 때 선택한 길이 어느 길이냐에 따라 달라진다.


1. 들어올 때와 나갈 때 같은 길을 선택한 당신은 애인과 인생을 살아가는 동안 큰 변화 없이 스탠더드 하게 살아가는 것은 원하는 사람이다. 남들 사는 것과 같이 자식 낳고 가끔 외식하고 여행도 가고 그런 일반적인 삶을 살고 싶어 하는 것이다. 


2. 들어올 때와 나갈 때 다른 길을 선택한 당신은 애인과 인생을 버라이어티 하게 살아가고 싶은 사람이다. 인생을 평범하게 살아가는 것보다 둘이서 세계 여행을 한다던지 모험과 스릴을 즐기고 싶어 하는 것이다. 인생 뭐 있나 즐길 수 있을 때 즐겨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




자신의 대답과 풀이를 맞추어보니 어떤가? 내가 다른 사람들을 대상으로 심리테스트를 진행해 본 경험에 비추어 보면 대부분 들어맞았다. 안 맞는 부분이 있어도 상관없다. 그날의 컨디션이나 생각하는 이성이 누구냐에 따라서 다른 대답이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어느 정도 상대방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과 즐거운 시간을 가지면 되는 것이다. 나는 아무나에게 연애와 사랑에 대한 심리테스트를 진행하지 않았다. 정말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을 경우에만 심리테스트를 진행하였고 진행하기 전에는 심리테스트를 진행해도 괜찮냐고 반드시 물어보고 하고 싶다고 하면 술도 한잔 곁들이면서 나름대로의 유머를 곁들여가며 테스트를 진행하였다. 특히 상대방이 심리테스트에 몰입하는 경우 마지막 질문에 대한 풀이는 쉽게 알려주지 않았다. 알고 싶다면 나중에 커피를 사라던지 아니면 밥을 사면 알려준다고 했다. 만약 상대방의 이성친구가 궁금증을 못 참는 성격이라면 알려달라고 떼를 쓰거나 바로 나가서 커피를 사 가지고 올 것이다. 그럼 못 이기는 척 알려주면 된다. 그리고 정말 마음에 드는 이성친구라면 심리테스트 진행 시에 꽃가게에서 고른 장미꽃과 같은 색깔의 장미꽃을 선물해주어라. 다음 데이트를 약속하며 웃으면서 헤어지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상대방의 마음을 읽는 마법 같은 심리테스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