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r Jung Oct 03. 2022

희망이 필요하다

세상이 절망만으로 가득해 보인다

지금의 세상은 희망이 부족하다.

온갖 재해와 재앙이 일어나고, 경기는 침체되며, 사회가 불안정하다.

사람들은 서로를 믿지 못하고, 남녀가 분열되었으며,

사랑이 없고, 이기심만이 가득하다.

세계적인 전쟁이 일어나고, 수많은 사람들이 죽어나간다.


남자는 잘생긴 남자의 삶이라는 환상을 쫒고, 여자는 완벽한 남성의 환상을 쫒는다.

남녀를 구분하지 않는 것은 추락한 자존감뿐이다.

경제는 뒤틀려 노동의 가치가 땅에 떨어졌다.

일하는 자는 노예가 되고, 투자하는 자가 지배자가 된다.


현실에 절망하여 환상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절망을 노래한다.

희망적인 소식은 들려오지 않고, 절망적인 소식들만이 가득하다.

사회가 무너지는 소리가 들려오는 듯하다. 균열이 너무나도 거대하다.

그 절망스러운 분위기 아래 아무것도 못한 채로

그저 지켜만 봐야 하는 내가 너무나도 무력하다.


희망적인 소식이 필요하다.

절망의 전염을 막고, 사람들의 마음에 아름다움을 피우기 위해.


아무도 올바름을 이야기하지 않는다. 그저 이기적인 생각만을 내뱉는다.

그러니 나는 올바름을 이야기하기를 멈출 수 없다.

아무도 듣지 않는다 하더라도, 나는 올바름을 이야기하겠다.

그게 올바름을 아는 자의 의무이자 사명이기 때문이다.


내게 힘이 있다면, 이 땅에 올바른 아름다움의 가치를 다시 세우고 싶다.

절망스러운 상황에서도 희망을 품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사람들이 더 깊은 절망을 품지 않는 그런 세상을 나는 만들고 싶다.

어둠 속에서도 빛을 잃지 않는 그런 세상을 나는 만들고 싶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