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양훈 Mar 21. 2022

오늘부터 제 마음대로 쓰겠습니다

남의 눈치를 너무 보는 나...

  브런치 작가가 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벌써부터 느끼는 글쓰기에 대한 권태로움... 작가가 된 지 얼마나 됐다고 벌써 이런 생각과 느낌이 드는 건지 모르겠다. 얼마 전엔 아내로부터 내 글이 점점 일기가 되는 것 같다는 말도 듣고... 여러모로 글쓰기에 벽을 느끼는 요즘, 내가 왜 이럴까를 많이 생각해봤다.

  내 특기가 남의 눈치를 많이 보는 것인데, 글쓰기라는 작업에도 그런 습성이 베이고 있었다. 뭔가 사진을 추가해야 할 것 같고, 단락도 제대로 구별해야 할 것 같고, 글도 뭔가 있어 보이게 써야 할 것 같고 등등 여러 생각으로 인해 정작 중요한 글의 내용이 부실해져 갔다.

  내가 쓰고 싶었던 에세이는 내가 처한 상황에서 느끼는 점들을 진솔하게 쓰는 것이었는데, 어느 순간 형식에 얽매여가는 나를 발견하면서 '이걸 깨야 내가 더 발전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계속 가지게 됐다. 


'오늘부터 나는 내 마음대로 글을 쓸 것이다'


 이 한마디의 각오가 내가 글쓰기를 대하는 태도를 완벽하게 바꿔준 것 같다. 다시 글을 쓰고 싶다는 생각이 마음속에서 강하게 올라오고 있다. 내가 처한 상황 속에서 느끼는 점들을 글쓰기를 통해서 나와 비슷한 처지의 독자들과 글로써 소통하고 싶다. 오직 나만의 이야기로.

작가의 이전글 세상에 노력 없이 되는 일은 없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