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총총지 chongchongji Jan 09. 2023

마음가짐

총지툰 일상툰

.

.

.

.

 .

.

.

.

.

짧은 글만 쓰던 제가
막연하게 하던 고민이 있었습니다.

긴 글은 어떻게 쓰지?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막막하기 그지없었어요.
장편을 쓰는 다른 작가님들이
대단해 보였고,
저는 할 수 없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던 중
존경하는 작가님께서
하신 말씀을 듣게 되었어요.

장편은
단편을 여러 개 쓰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마음가짐이었어요.
마음가짐을 어떻게 가지느냐에
따라 많은 것이 달라지더라고요.

어렵게 다가가면
한없이 높아 보이지만
쉽게 다가가면
생각보다 높지 않더라고요.

삶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
.
.
#총총지 #총지툰 #총작가의소소한이야기 #총소이 #chongchongji #mental #mentalattitude #attitude #chongchong_ji #ipad #drawing #writing #daily #dailytoon #cartoon #일상툰 #힐링툰 #공감툰 #인스타툰 #마음가짐

매거진의 이전글 첫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