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하기 for Biz 활용 사례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선물하기 for Biz 팀입니다.
선물하기 for Biz 성공사례 세번째 맥도날드의 이벤트메이커 활용 후기를 소개해드릴게요. 맥도날드 마케팅팀 이가윤 매니저님에게 직접 듣는 세계적 브랜드 맥도날드의 이벤트 사례, 대규모 이벤트에 관심 있는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세번째 브랜드, 맥도날드
선물하기 for Biz (이하 선포비) 브랜드위크를 준비하며 맥도날드는 많은 수의 경품을 손쉽게 발송할 수 있다는 이점을 활용했는데요, 알고보니 커피맛집, 맥카페 ‘바닐라라떼'를 1,500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하나의 이벤트에서 많은 수의 경품을 제공하는 만큼 참여자가 많이 모일지 걱정스럽기도 했는데요, 다행히도 맥도날드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이벤트를 알리고 해당 포스팅에 댓글로 친구를 소환하여 바이럴 효과까지 극대화했습니다.
그 결과, 이벤트 공지 포스팅은 2,000건 이상의 좋아요와 716개의 친구 소환 댓글을 이끌어냈고 참여자는 3,241명으로 당첨자의 2배수가 응모를 완료했습니다.
맥도날드 X 선포비 브랜드위크 결과 요약
그리고 참여 필수조건도 아니었는데 자발적으로 맥도날드 톡채널 친구 추가를 한 숫자 역시 이벤트 진행이 없었던 평상 시보다 일평균 신규 친구수 174% 증가 효과를 보여 카카오톡과 연계된 이벤트의 강점을 느낄 수 있었어요.
일반적으로 SNS 채널을 통해 10명 ~ 30명 수준의 당첨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곤 했었는데요, 바이럴이 중요한 만큼 어떤 경우에는 대규모의 이벤트가 필요해도 참여 확인과 당첨자 정보 확인 등 복잡한 절차가 필요하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었던 것 같아요.
선포비 이벤트메이커가 있었기에 이번 이벤트와 같이 신제품을 1,500명이라는 많은 사람들에게 선물하고 경험할 수 있게 했다는 점에서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어요. 대규모의 당첨 인원을 관리하는 것이 매우 어려운데 선포비에서는 큰 어려움 없이 쉽게 당첨자 선정부터 발송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었어요.
# 참여자 SNS 정보 입력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서 특정 참여 미션이 있는 경우, 참여자의 SNS 정보를 응모 시 함께 수집할 수 있습니다. 입력된 SNS 정보를 활용하면 당첨자 선정에 바로 참고하여 여러 번의 확인 절차를 간편하게 축소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벤트 생성 화면의 이벤트 수집 정보 > ▢ SNS정보 항목을 체크하면 응모자가 직접 본인의 SNS 참여 정보를 입력할 수 있어요. 추가 설명 커스텀 입력란에 자세한 설명을 덧붙일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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